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강화군, 태국 빡끄렛군과 교육·문화교류 사업 강화
상태바
강화군, 태국 빡끄렛군과 교육·문화교류 사업 강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2.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천호 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강화군 대표단이 태국 빡끄렛군의 초청으로 받아  빡끄렛군청에서 위차이 반사닥 군수 등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강화군]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인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태국 빡끄렛군의 초청으로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4박 6일간 교육 및 문화교류에 대한 사전 협의를 위해 대표단이 태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유천호 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강화군 대표단 8명은 빡끄렛군청에서 위차이 반사닥 군수 등 빡끄렛군 공무원들과 청소년 교육 및 문화교류, 민간 문화교류 협력 등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 교육과 문화 부문의 교류를 추진하고 빠른 시일 내에 협약도 함께 추진키로 약속했다.

위차이 반사닥 군수는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초청에 응해준 강화군수에게 감사를 표하며, 내년에는 위차이 반사닥 군수가 직접 답방할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군은 한국문화원을 방문해 최근 불거진 태국인 한국 입국 거부 사태 등에 대한 태국 내 상황과 한류 분위기를 청취하는 등 태국과의 교류 시 검토할 사항에 대해 조언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농산물 시장을 찾아 태국의 농산물 판매 시스템을 살펴보고, 세계에서 가장 큰 기둥 없는 전시관인 임팩트 컨벤션 센터도 방문해 대형 전시시설의 효과를 확인하는 일정을 소화했다.

유천호 군수는 “태국 내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교육 및 문화교류를 추진해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데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관광객 유치 등 군정에 반영할 수 있는 부분들도 함께 검토하겠다”고 방문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