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서구, 청년정책 성과공유회 '성료'
상태바
인천서구, 청년정책 성과공유회 '성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2.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구1939 청년정책 성과공유회
인천서구1939 청년정책 성과공유회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일 가정동(루원시티)에 위치한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청년정책 성과공유회 ‘서구청년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올해 인천서구에서 추진했던 청년 정책을 소개하고, 지난 일 년간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 1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프로그램으로 청년창업기업, 청년친화공간 등 11개의 홍보부스에 지역 청년들이 참여했다. 
본행사는 청년센터 최다 대관 청년단체 ‘노라조’ 댄스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서구 청년참여단의 청년정책 소개, 청년정책 활성화 유공 표창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청년 정책 유공 표창을 수상한 청년은 “생일날 혼밥을 할 예정이었는데, 청년센터 ‘오늘 뭐 먹지’ 프로그램에 참여해 축하를 받아 뜻깊은 생일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청년센터는 ‘나눔’의 기쁨을 알게 하며 나를 성장시키는 곳으로, 많은 청년이 알고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정상민 청년 마을기업 ‘청년이룸’ 대표는 “인천 서구는 보여주기식 정책이 아닌 청년들의 목소리와 요구가 담긴 특색있는 청년정책으로 지역에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변희문 인천서구 청년참여단 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청년들이 청년정책에 많은 관심이 있음을 느꼈으며, 지역의 더 많은 청년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서구의 청년정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행사는 청년의 주체적인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