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1 21:53 (화)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와인 메이커의 전통요리 맛 보세요”
상태바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와인 메이커의 전통요리 맛 보세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2.05.1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와인의 본고장인 나파밸리의 각종 아침 메뉴를 소개했다.

지역 내 레스토랑에서 선보이는 각종 아침 메뉴들은 와인 메이커들이 즐겨 찾는 전통 캘리포니아 농촌 요리로, 맛은 달콤하면서도 영양가가 높은 것이 특징.

캘리포니아는 세계적인 와인과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이면서 미국산 와인의 90%를 생산해내는 최대 와인 산지이기도 하다.

특히 나파밸리는 샌프란시스코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50km마다 달라지는 미묘한 기후 때문에 프랑스 한 나라에 필적할만한 다양한 포도종이 생산된다.

이 지역에는 약 400여 개의 와이너리가 있으며, 와인 테이스팅 센터, 고급 레스토랑 및 스파 시설 등이 들어서 있다.

이들 업체들은 와인 메이커들의 전통 조식을 그대로 재현한 나파식 조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전통 나파식 조식 메뉴
칼리스토가에 위치한 샤또 드 비(Chateau de Vie)의 조식 메뉴는 신선한 패스트리(얇고 바삭한 층이 겹겹이 이루어진 빵), 스크램블 에그와 신선한 쑥, 야생버섯 뒥셀(곱게 다진 버섯, 샬로트, 양파, 허브 등을 버터에 넣고 천천히 끓여 조리한 음식), 나파밸리의 샤르도네 와인 한잔으로 구성된다.

나파밸리 다운 타운에 위치한 인 온 퍼스트(Inn on First)는 매일 다른 아침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허브로 조미한 포카치아(밀가루 반죽에 올리브유, 소금, 허브 등을 넣어 구운 이탈리아 빵), 바질 아이올리 소스(마늘, 마요네즈, 올리브유, 레몬즙으로 만든 소스)로 요리된 계란, 부드러운 구운 계란을 이용한 로즈마리와 감자, 구운 토마토 타르트 등의 색다른 메뉴가 제공된다.

칼리스토가 29번 도로 북쪽에 위치한 오로라 파크 코티지(Aurora Park Cottages)는 테이크 아웃이 가능하도록 버터를 바른 밀 크루아상과 신선한 제철 과일 음료를 담은 아침식사 바구니를 제공한다.

나파 대표 브런치 메뉴
루더포드 언덕 위에 위치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오베르주 뒤 솔레(Auberge Du Soleil)는 나파밸리를 360도 조망으로 바라볼 수 있는 최적의 전망에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다양한 홈 메이드 빵과 매일 직접 조리하는 나파 특선 과일잼 등이 제공된다.

나파밸리 남쪽 카네로스 언덕에 둘러싸인 카네로스 호텔의 분 플라이 카페(Boon Fly Café)는 수제 도너츠와 현지 인기 요리를 제공한다. 평일 브런치 메뉴는 레몬 크림을 얹은 허니 햄 크리스피 등으로 구성된다.

나파밸리 서쪽 베라사 시내에 위치한 뱅크 카페(Bank Café)는 미슐랭 스타 셰프인 켄 프랑크가 선보이는 브런치 메뉴를 선보인다. 전통 멕시칸 스타일의 조식 메뉴를 포함, 계란을 얹은 옥수수 머핀과 초리조(돼지고기 소시지) 등이 제공되며, 매주 일요일은 세 코스로 구성된 브런치 메뉴가 나온다.

새로 출시된 특선 베이커리
나파 시내의 옥스보우 퍼블릭 마켓(Oxbow Public Market)은 시나몬 향이 가득한 멕시칸 커피와 크루아상 등 웰빙식 아침식사와 신선한 식 ·재료를 제공한다. 특히, 삶은 계란을 또띠아에 얹고 살사소스를 곁들여 먹는 멕시코 요리가 유명하다.

나파에 위치한 고츠 로드사이드(Gott’s Roadside)에서는 전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샌드위치와 타코를 선보인다. 스크램블 에그와 크림치즈, 토마토, 아보카도, 다진 파, 그리고 버터우유로 튀긴 치킨텐더, 스크램블 에그, 체다 치즈 그리고 약간 구운 할라피뇨 마요네즈를 섞어서 만드는 특선 샌드위치는 지역 명물이기도 하다.

세인트 헬레나 지역에 위치한 더 모델 베이커리(The Model Bakery)는 ‘잉글리시 머핀’으로 유명하다. 수제 아침메뉴로는 그래놀라(시리얼의 일종) 파르페, 신선 유기농 재료로 반죽한 커스터드 크림을 바른 패스트리 등이 제공된다.

한편, 캘리포니아 와인협회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와이너리를 찾는 전 세계 방문객은 매년 2,1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신기술과 현대건축 탐방 그리고 햇살 좋은 와이너리 슈투트가르트

☞ 황매산 철쭉제, 시선 돌리는 곳마다 온통 꽃천지!

☞ 세계 각국은 문화·레포츠 축제로 들썩

☞ ‘아스펜도스 고대 원형극장’서 만끽하는 오페라의 향연

☞ 6월 시드니는 ‘예술의 도시’로 변모

☞ “높거나 낮거나,아니면 아담하거나”

☞ 5월 가정의달 공짜 여행기회 ‘多多多’

화성시 ‘요트·보트 천국’ 꿈이 현실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