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8 17:04 (수)
서울 겨울축제로, 추위 뜨겁게 녹여보세요!..'서울 축제지도' 겨울편 발행
상태바
서울 겨울축제로, 추위 뜨겁게 녹여보세요!..'서울 축제지도' 겨울편 발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1.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추위를 뜨겁게 녹여줄 서울 겨울 축제를 모아 서울시가 '서울축제지도-겨울편’을 서울문화포털과 스마트서울맵 누리집에 소개한다. 

11월~12월에는 추위를 피해 실내공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부터 전통예술, 연극, 전통예술까지 43개의 축제가 펼쳐지며, 이 중 다양한 취향을 저격, 겨울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축제를 서울시가 소개한다.

 개성넘치는 음악 축제

LP 음반을 통해 뉴트로 트렌드를 선두하는 ‘서울레코드페어’, 가장 귀여운 악기 토이피아노 연주를 만날 수 있는 ‘장난감음악제’ 등 음악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음악축제를 소개한다.

제40회 대한민국국제음악제기 오는 12월2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국제 규모의 클래식 음악제로 올해는 대만을 대표하는 타이베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린텐지를 초청하여 음악회를 개최한다.

'제4회 장난감음악제'가 12월8일~9일 성민아트홀, 샤론홀에서 열린다. 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독일 장난감음악제’의 대표 아티스트들을 초청하여 공연과 함께 워크숍, 음악동화, 장난감 악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나를 찾는 여행’을 주제로 개최한다.

전통예술의 온기를 담은 축제 

전통을 이어가는 청년들의 판 ‘ㅊㅊ-하다 페스티벌’, 민요전승자들의 젊은 무대를 선보이는 ‘우리소리축제’, 전통으로 물든 크리스마스 파티 ‘케이티풀 데이’ 등 전통예술을 아끼고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은 4개의 축제를 소개한다.

'제4회 ㅊㅊ-하다 페스티벌'이 이달 23~26일 세종S씨어터에서 열린다. 은 무용, 기악, 성악, 연희 장르의 전통예술을 다루는 시즌제 공연예술축제로 청년예술가들이 참여하여 각 분야별로 ‘이어가다-넘어서다-벗어나다’로 구성된 공연을 선보인다.

'우리소리축제'도 이달 24~26일 김희수아트센터 SPACE1에서 펼쳐진다. 경기민요, 서도민요, 병창 등 공모로 선정된 24명의 젊은 전승자들의 무대를 통해 우리 문화유산과 예술을 경험하는 축제이다.

파티 같은 축제 '2023 케이티풀 데이'가 오는 25. 도화서길 디원에서 열련다. 서양의 명절 크리스마스를 한국 전통과 접목하여 무형문화재 크리스마스 트리, 장인의 공방, 탈춤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파티 같은 축제이다.

'별별 K-타령과 배뱅이 이야기'가 오는 25~26일 어린이대공원 숲속의 무대에서 펼쳐진다. 우리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무대로 타령과 배뱅이 이야기 공연 등의 공연, 외줄타기, 농악놀이, 타령 플래시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일상 속에서 공예와 미술을 가깝게 누리는 축제 

공예와 미술, 경관조명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도 열린다.

'제1회 서울공예문화축제'가 12월17.~18일 한국의집에서 열려, 다양한 공예품 전시와 함께 전통 공예 기술과 악기 제작 워크숍, 부채춤과 국악 공연을 만나볼 수 있따. 

빛축제 '2023 겨울, 청계천의 빛'이 12월15알~31일 청계천광장~모전교에서 열려, 아름다운 조명으로 청계천 일대를 낭만으로 물들인다. 

 연극의 열정을 만나는 축제 

어린이부터 신진 연극인이 참여하는 축제, 대중성을 인정받은 연극까지 다양한 연극축제를 소개한다.

'제8회 도담도담 페스티벌'이 오는 26일까지 대학로 우리소극장에서 열린다. 신진 연극인들 참여를 확대하는 연극 축제로 초청작품 1편과 참여작 5편을 만나볼 수 있다.

'연극 판 페스티벌'도 오는 26일 나온씨어터에서 만나볼 수 있따.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연극을 재발견하는 레퍼토리 페스티벌로 코너스톤 ‘옛 전통의 새로운 움직임-맹’을 비롯해 프로덕션 IDA ‘그녀를 용서할 수 있을까’, 극단 일상의 판타지 ‘코끼리 장마’를 공연한다.

'제30회 전국어린이연극잔치'가 오는 27일~30일 한예극장에서 열린다.어린이들이 미래의 관객, 예술가이자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어린이 스스로 만든 이야기를 무대에 올리는 연극 발표의 장이다.

서울시는 축제를 방문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쉽게 찾아가도록 ‘서울축제지도’를 스마트서울맵 서비스에서 제공한다. 스마트서울맵은 언제 어디서나 PC와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누구나 이용가능한 서울시만의 디지털 지도 서비스 포털이다.

스마트서울맵 내 ‘서울축제지도’에서는 계절별로 축제를 구분하여 서울 전역에서 개최되는 축제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길찾기, 지도복사 등 편리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최경주 서울특별시 문화본부장은 “서울 전역에서 개최되는 다채로운 겨울 축제들을 통해 추운 겨울을 문화예술로 따뜻하게 채우시길 바란다”며 “서울시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들이 시민들의 삶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축제를 지원‧육성하고 시민 안전을 우선으로 문화행사가 운영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