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고성군, 인구 소멸 대안 '워케이션' 활성화 나선다! 
상태바
고성군, 인구 소멸 대안 '워케이션' 활성화 나선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1.1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고성군은 지역인구 소멸 대안으로 워케이션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군은, 올해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구축된 맞춤형워케이션플랫폼(영오면 영산리 243-3번지 일원)에 ‘워케이션 프로그램’이 본격 가동, 외지 청년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워케이션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계 인구 유입에도 효과가 있어 일본과 유럽에서는 인구 소멸의 대안으로써 워케이션 사업을 활성화하고 있다.

경상남도에서도 2024년부터 본격적인 지역 거점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고성군과 남해군 도내 2곳에 도비를 투입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군은 영오면 영산리 소재의 구 영오예비군면대를 새단장해 1층에는 사무실과 휴식 공간, 2층에는 숙소로 공간조성을 완료하고, 워케이션 프로그램 사업자로 선정된 바다공룡이 그 첫 시작을 알리며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바다공룡은 외지 청년들이 고성으로 이주해 관내 청년들과 함께 창업한 회사로 어느 누구보다 외지 청년의 유입에 대한 부분을 현실적으로 고민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몸소 느끼고 있다.

이에바다공룡은 IT 직군의 청년들이 고성 지역과 워케이션을 통해 관계를 맺으면 관계 인구가 지역으로 유입될 거라 판단하고 워케이션 서비스와 지역 IT 용역 사업을 진행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올해 사업으로 IT 직군인 개발자, 디자이너, 판매 전문가(마케터), 여행 유튜버 등 40여 명의 외지 청년이 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영오면 워케이션플랫폼을 찾았다. 이들이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달 정도 머무르며 지역의 관광지를 소개하기도 하고, 여행 관광을 하며 지역에 대한 홍보가 자연스럽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20만 여행 유튜버로 유명한 신아로미씨 등 유명 인플루언서가 방문하면서 3일 동안 1만여 명의 팔로워들이 고성 영오면을 소개하는 글이 홍보되기도 했다.

최보연바다공룡 대표는 “워케이션이 활성화되기 위한 밑거름으로 지역의 워케이션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간에 대한 협조, 외부 청년들의 접근성을 위한 교통수단에 대한 대책이나 지원이 가장 절실하다”라며 “고성군이 도내 워케이션의 명소로 많은 외지 청년들에게 알려지길 바라며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타지역에서도 관계 인구 유입과 지역의 차세대 먹거리로 워케이션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고성도 발 빠르게 대응해 인구 소멸의 대안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