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 연수구,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유명인 동참 잇따라
상태바
인천 연수구,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유명인 동참 잇따라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1.14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원 이어 김범룡, 이범학, 장용, 김원훈, 김경일 교수 등 30여 명 참여
가수 김범룡도 연수구
가수 김범룡도 연수구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참여.[사진=연수구]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에 인천 출신 국민배우 박상원 씨를 시작으로 가수, 개그맨, 교수 등 연수구를 사랑하는 유명인사와 지역 리더들의 참여가 잇따르고 있다.

 가수 김범룡, 이범학, 개그맨 장용, 김원훈, 교수 김경일, 가수 신인선, 두리, 위나 등 30여 명의 각계각층 저명인들이 연수구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에 뜻을 같이하고 있다.

지난 9월과 10월에만 59명이 동참하는 등 일반인들을 포함한 참여자들이 늘어나면서 지난달 말 기준 279명이 모두 2천343만여 원을 기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에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등 사업에 사용하는 제도로 개인이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액 10만 원까지는 전액을 세액공제 받을 수 있고 초과분은 16.5%가 세액공제 되며, 지역별로 기부금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연수구 기부자는 연수e음 카드, 녹청자 찻잔, 커피, 쿠키, 오란다, 김치 등을 선택해 제공 받고, 연수구는 지난 10월부터 응원 릴레이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해 왔다.

이재호 연수구청장도 지난 2월 자매결연도시 ▲평창군 ▲삼척시 ▲예산 ▲완도군 등 4개 도시와 고향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안산시에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누구나 온라인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을 이용하거나 방문 접수는 전국 NH농협 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홍보를 위해 응원 릴레이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