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반려견과 함께 오세요! 안동 계명산자연휴양림, 애견동반 객실 시범운영
상태바
반려견과 함께 오세요! 안동 계명산자연휴양림, 애견동반 객실 시범운영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1.0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계명산자연휴양림이 반려인구의 증가와 애완동물 산업 성장에 발맞춰 애견동반 객실을 시범운영한다.

최근 전국적으로 반려견 동반 여행이 늘어나고 있으나 숙박 인프라는 이러한 추세를 단기간에 따라가지 못해 동반 여행을 포기하는 등 어려움을 겪는 여행객도 함께 증가추세다. 

안동 계명산자연휴양림
안동 계명산자연휴양림 / 사진-안동시

이에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애견동반객실을 지난 8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8주간 시범운영한다.

객실은 편백나무동 3객실이 애견동반객실로 지정되었으며, 추후 애견동반객실 이용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애견동반객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계명산자연휴양림 누리집(이용안내>반려견동반휴양림) 내 ‘반려견 자연휴양림 입장 기준’ 및 ‘반려견 동반 이용자 준수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예약관련 및 반려견동반객실 등 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계명산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계명산자연휴양림은 지난 1일부터 여행객들이 미리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예약 기간을 3주에서 6주로 늘릴 예정이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애견동반객실 운영으로 반려견 가구의 애견동반 여행 욕구를 충족시키며 반려동물과 견주의 신뢰감이 상승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