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올해는 프랑스 여행 ‘대박의 해’...프랑스 방문 한국 여행객수 코로나 이전 회복
상태바
올해는 프랑스 여행 ‘대박의 해’...프랑스 방문 한국 여행객수 코로나 이전 회복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0.25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놓치지 말아야 할 주요 행사,  파리 올림픽 & 패럴림픽,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장, 노르망디 상륙작전 80주년
프랑스 관광청이 지난 24일 개최한 ‘프렌치 데이즈 인 서울 2023’행사에서 프랑스 참가업체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프랑스 관광청이 지난 24일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개최한 ‘프렌치 데이즈 인 서울 2023’행사에서 프랑스 참가업체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올해 프랑스를 방문한 한국관광객 수가 코로나 이전 수치를 회복한 첫해로, 프랑스 여행 상품이 전 판매 채널에서 양호한 실적을 거둔 '프랑스 여행의 대박의 해'다. 굵직한 행사들이 줄지어 있는 2024년도 기대해달라." 

코린 풀키에 프랑스 관광청(Atout France) 한국 지사장은  지난 24일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열린 '프렌치 데이즈 인 서울(French Days in Seoul) 2023'에서 이같이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프렌치 데이즈 인 서울'은 프랑스 관광 업계와 한국 관광 업계의 만남의 장이다.

코린 풀키에 프랑스 관광청 한국 지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코린 풀키에 프랑스 관광청 한국 지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30여 명의 프랑스 현지 관광 업계 관계자가 참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이번 행사에서 프랑스 관광 업계 관계자들이 워크샵, 세일즈콜, 세미나 등을 통해 한국 여행 업계 관계자들을 만나 한국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프랑스의 새 소식과 새로운 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또 코린 풀키에 지사장은 올해 한국인들의 프랑스 관광 동향 및 2024년 주요 행사와 주목할 만한 소식들을 알렸다.

이 자리에서 코린 풀키에 지사장은 "올해 파리 직항 노선을 운영하는 항공사들은 연중 80~90% 이상의 높은 탑승률을 기록했다"먀 "프랑스 관광부 장관도 여름철 한국 관광객의 수가 크게 회복된 것을 높이 평가한 바 있다."라며 프랑스 관광 시장 회복을 강조했다.

또한 "프랑스 혹은 프로방스와 같이 한 국가, 한 지역만을 방문하여 깊게 여행하는 ‘모노 데스티네이션’ 상품이 한국에서 점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소개하고, "특히 올해는 한진관광이 운영하는 마르세유행 남프랑스 전세기 상품이 성공적으로 재개됐다"고 전했다.

놓치지 말아야 할 2024년 주요 행사로는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 ▲올림픽 성화 봉송 릴레이, ▲인상주의 등장 150주년, ▲앙리 마티스 서거 70주년, ▲D-day 노르망디 상륙작전 80주년 등을 꼽았다.

"지난 2019년 화재를 겪은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도 보수 공사를 마치고 내년 겨울 재개장을 앞두고 있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24일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열린 ‘프렌치 데이즈 인 서울 2023’
24일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열린 ‘프렌치 데이즈 인 서울 2023’

또한 여행사 워크샵에는 80여 명의 여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총 345개의 세부 미팅을 가졌다.

이날 저녁에는 프랑스 북부를 대표하는 문화 도시 릴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헬로우 릴 갈라디너’가 열렸다. 

갈라 디너 행사에는 지난여름 새롭게 부임한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를 비롯해 국내 여행 업계 주요 인사, 인플루언서 등 120여 명이 참가했다.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

릴 갈라 디너 행사에서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는 "프랑스는 파리 올림픽 개최 기간 뿐만 아니라 연중 내내 방문객들이 최고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프랑스를 향한 한국 여행업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프랑스 여행과 관련해 한국 여행업계 관계자분들을 다방면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가한 프랑스 업체는  ▲오베르뉴 론 알프 지역 관광청 ▲릴 관광 안내사무소 ▲르아브르 에트르타 노르망디 관광 안내사무소 ▲몽생미셸 관광 안내사무소 – 노르망디 ▲페제 발랑드리 – 파라디스키 ▲퐁텐블로 관광 안내사무소 ▲꺄레 오페라 약국 ▲갤러리 라파예트 파리 오스만 ▲라 발레 빌리지 ▲맥아더글렌 디자이너 아울렛 ▲몽쥬 약국 ▲프랭탕 파리 오스만 ▲사마리텐 백화점 ▲코키야드 프로방스 ▲파리 캉봉 호텔 ▲파리 메이페어 호텔 ▲바토 무슈▲메종 카유보트 ▲소덱소 라이브 ▲하이시스 인터내셔널 투어리즘 그룹 ▲엠지티시 여행사 ▲레일유럽 ▲에어프랑스 등 23곳이다. 

프렌치 데이즈 인 서울에 참가한 프랑스 업체들은 오는 26일까지 세일즈콜, 여행사 대리점 세미나 등의 일정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진/프랑스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