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삼척시 뉴스] 해설이 있는 가곡 음악회 25일 개최
상태바
[삼척시 뉴스] 해설이 있는 가곡 음악회 25일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0.24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한국전통문화체험 행사 진행
제5회 해설이 있는 가곡 음악회 포스터
제5회 해설이 있는 가곡 음악회 포스터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강원도 삼척시는 25일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5회 해설이 있는 가곡 음악회’를 개최한다.

 해설이 있는 가곡 음악회는 ‘아름다운 우리 가곡의 향기를 찾아서’를 주제로 국내 최정상급 성악가들을 초청해 우리나라 유명 가곡들의 탄생 배경과 사연을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회이다. 

 이번 공연은 음악활동가 이태운의 해설, 진행과 함께 소프라노 정혜욱, 바리톤 박경종, 바이올리니스트 백운현, 피아니스트 김동희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연주곡으로는 ‘내 마음’, ‘아 가을인가’, ‘달밤’, ‘그리움’, ‘옛날은 가고 없어도’, ‘아름다운 동행’ 등의 가곡들이 해설과 함께 공연되며, ‘투우사의 노래’, ‘나 가거든’,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 다른 장르의 곡도 함께 선보인다. 

공연 중간에는 관객과 성악가들이 다 함께 가을에 관한 노래를 불러보는 시간을 마련했고, 마지막 순서에서는 다 함께 가곡 ‘그 집 앞’, ‘바위 고개’를 부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한국전통문화체험 행사 진행

삼척시와 삼척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는 24일 오전 10시 하장면 복지회관에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한국전통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외국인 계절근로자와 농가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것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와  고용주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 프로그램은 김치담그기, 한국전통놀이(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및 한복 입어보기 체험, 농악놀이, 난타 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