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버스 '민폐녀' 제보자가 밝힌 속사정, "앞뒤 상황없이 영상 퍼졌다"
상태바
버스 '민폐녀' 제보자가 밝힌 속사정, "앞뒤 상황없이 영상 퍼졌다"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3.10.19 17: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에서 논란이 된 '고속버스 민폐녀' 소동과 관련해 전후 사정이 나왔다. 뒷좌석 어르신 승객이 먼저 발로 툭툭 차고 반말로 의자를 올려달라고 해 앞 좌석에 앉은 20대 여성이 막무가내 행동을 했다는 것이다.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에서 논란이 된 '고속버스 민폐녀' 소동과 관련해 전후 사정이 나왔다. 뒷좌석 어르신 승객이 먼저 발로 툭툭 차고 반말로 의자를 올려달라고 해 앞 좌석에 앉은 20대 여성이 막무가내 행동을 했다는 것이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온라인을 통해 화제가 되고 있는 '고속버스 민폐녀' 소동에 대한 전후 사정이 밝혀졌다. 이 사건은 뒷좌석에 앉아 있던 어르신 승객이 먼저 발로 툭툭 차고 반말로 의자를 올려달라고 해, 앞 좌석에 앉아 있던 20대 여성이 막무가내로 행동했다는 것이다.

지난 16일에 방송된 JT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사건 반장'에서는 뒷좌석 승객을 배려하지 않고 의자를 뒤로 젖혀 논란이 된 20대 여성에 대한 주제를 다뤘다.

앞서 유튜브 등 온라인커뮤니티에 게재된 영상을 보면 한 20대 여성이 뒷좌석 승객이 일어서지 못할 정도로 의자를 확 젖힌 채 앉아있다.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버스 기사와 주변 승객들이 "의자를 조금만 올려달라. 완전히 펴 달라는 게 아니다" 라고 양해를 구하지만, 이 여성은 "이렇게 의자가 만들어진 것을 어쩌라는 거냐. (뒷좌석 승객이) 불편한 건 감수해야지"라고 당당히 말했다.

특히 함께 버스에 탑승한 한 어르신이 "막무가내, 안하무인이구먼. 넌 부모도 없냐"고 말하자 "넌 없냐? 나이 먹으면 다 어른인 줄 아나. 존중받고 싶으면 그렇게 행동하라"며 반말과 욕설로 대꾸해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았다.

이후 사건 반장은 해당 영상의 제보자와 제작진이 통화한 내용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여성이 처음부터 의자를 크게 뒤로 젖혀 앉은 것은 맞지만, 뒷좌석 승객이 처음부터 정중하게 요청한 것이 아니라 발로 툭툭 차면서 반말로 올려달라고 했다고 한다.

이후 휴게소에 도착하자마자 이 여성은 "말로 하면 되지 왜 사람을 툭툭 차냐"고 두 사람 간에 언쟁이 있었다고 한다. 휴게소를 다녀온 후 여성은 억하심정이 들었는지 다시 의자 를 뒤로 확 젖혔고 이후 버스 기사가 와서 중재에 나서며 영상에 나온 상황이 벌어졌다는 설명이었다.

그러나 누리꾼들은 애초부터 의자를 크게 뒤로 젖힌 것을 문제로 삼으며 여전히 20대 여성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논란이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버스를 운전한 고속버스 기사가 사과문을 올려 누리꾼들의 응원이 쏟아졌다. 지난 16일 한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고속버스 민폐녀' 영상 댓글 창에는 "안녕하세요. ○○ 고속버스 승무원입니다"라고 시작하는 댓글이 달렸다.

지난 16일 한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고속버스 민폐녀' 영상 댓글 창에는 "안녕하세요. ○○ 고속버스 승무원입니다"라고 시작하는 댓글이 달렸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16일 한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고속버스 민폐녀' 영상 댓글 창에는 "안녕하세요. ○○ 고속버스 승무원입니다"라고 시작하는 댓글이 달렸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승무원 A씨는 "영상 속의 기사가 저입니다. 자고 일어났더니 영상이 있어서 깜짝 놀랐다"며 "어제 저도 속상했는데 많은 칭찬 글에 보람을 느끼며 감사의 글을 올린다"고 적었다. 

이어 "어제 근무에서 제가 모시는 승객 중 한 분이 (민폐 행동으로) 계셨다는 부분에 송구스럽다. 상처받으신 어르신 부부께도 너무 죄송스럽다"고 고개 숙였다. 그러면서 A씨는 "조금 세상이 빡빡해지고 있지만, 사람 사는 세상 아름다웠으면 좋겠다. 더욱 안전·친절로 승객분들을 모시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A씨를 향해 "참된 어른의 모습", "잘 참으셨다고 생각한다", "보살이다", "젠틀한 모습이 너무 멋지다. 본받고 싶다", "침착하고 멋진 대응에 박수 드린다", "인내심에 감명받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한솔 2023-10-24 01:26:07
나는 세상을 믿지않는 기독교인 입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