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익스피디아 그룹, 아태지역 B2B 포트폴리오 강화, 새로운 여행자 수요 창출 나선다!
상태바
익스피디아 그룹, 아태지역 B2B 포트폴리오 강화, 새로운 여행자 수요 창출 나선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0.13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익스피디아 그룹이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 전역에 걸친 익스피디아 그룹의 광범위한 기업간 거래(B2B)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익스피디아 그룹은 ‘익스플로어 23: 커넥트 아시아(EXPLORE 23: Connect Asia)’를 처음으로 개최하고 자사의 기술 솔루션에 가입한 새로운 여행 파트너사들을 발표했다. 

익스피디아 그룹의 B2B 사업부는 ▲‘화이트 라벨 템플릿(White Label Template)’, ▲‘신속한 API(Rapid API)’▲‘최적화된 유통(Optimized Distribution)’과 같은 혁신적인 B2B 기술을 통해 모든 규모의 기업이 여행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B2B 솔루션은 기업들이 여행업계의 최전선에 위치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기업 파트너사가  글로벌 여행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는 것이 익스피디아 측의 설명이다. 

익스피디아 그룹의 전략 여행 파트너 부문 수석 부사장인 그렉 슐츠(Greg Schulze)는 “파트너사가 새로운 수요를 발굴하고 아태지역과 해당 지역을 넘어 도매 유통을 통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당사의 기술은 파트너사에게는 가치 있는 수요 제공을, 이 매력적인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여행의 추억을 선사함으로써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익스피디아의 기술 솔루션은 주요 지역 항공사와 호텔을 지원하고, 호텔 파트너사를 위한 도매 유통을 관리한다"며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익스피디아는 풍부한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는 공동의 목표에 뿌리를 둔 협업 의식을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화이트 라벨 템플릿, 원스톱 여행사이트 구축 도와

익스피디아 그룹의 화이트 라벨 템플릿은 파트너사가 익스피디아 그룹의 다양한 호텔 및 기타 여행 상품을 자체 웹사이트나 앱에 통합해 고객을 위한 원스톱 쇼핑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턴키(turnkey)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여행객들은 편리하게 패키지 형태의 휴가를 예약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솔루션은 다양한 여행 상품 웹사이트, 원활한 로열티 통합, 향상된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많은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매출을 성장시킨다. 

현재 익스피디아 그룹은 수백 개의 글로벌 여행사와 함께 젯스타, 필리핀항공, 마스터카드 등과 아태지역 파트너십을 체결한 상태이다.

젯스타는 익스피디아 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예약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젯스타 고객들은 전 세계 90만 개 이상의 익스피디아 그룹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원스톱 예약, 여행 계획 과정 간소화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뉴질랜드와 싱가포르에서 사용 가능하며, 올 가을에는 일본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필리핀 항공은 익스피디아 그룹의 최첨단 화이트 라벨 템플릿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원스톱 여행 웹사이트 ‘PAL Holidays’를 론칭했다. 이 사이트를 통해 필리핀항공 승객들은 전체 여정을 간편하게 계획하고 예약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의 경우, 익스피디아 그룹의 템플릿 기술 및 마스터카드의 디지털 포인트 적립 기능의 결합을 통해 참여 발급사에 완전한 로열티 포인트 상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카드 소지자가 여행 예약 시 신용카드 로열티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광범위한 파트너십을 통해 익스피디아 그룹은 마스터카드의 로열티 서비스를 사용하는 전 세계 수천 개의 은행에 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해당 파트너십은 곧 호주의 주요 은행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2024년에는 더 많은 은행이 추가될 계획이다.

# API 기술 통해 익스피디아 그룹의 숙박 공급망 활용 가능

익스피디아 그룹의 API 기술을 통해 모든 기업은 전 세계 25,000곳 이상의 목적지에 위치한 35가지 유형의 70만개가 넘는 익스피디아 그룹의 포괄적인 숙박 공급망을 활용할 수 있다. 숙소의 경쟁력 있는 요금과 예약 가능 여부에 대한 정보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PI 솔루션은 다양한 마감 임박 상품 및 패키지 요금을 제공한다.

API에 가입한 새로운 파트너사로는 G마켓,  조이 트래블(Joy Travel) 등이 있다. 조이 트래블은 중국 본토에서 출발하는 아웃바운드 여행 및 동남아시아 여행사들과 협업하여 해외여행을 지원하는 광저우 소재 호텔 숙박 유통업체다. 

#최적화된 유통 기술 통해 2년간 호텔체인수 3배로 늘려

호텔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익스피디아 그룹의 최적화된 유통 기술은 업계를 위한 상생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여행객에게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단일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호텔 측에 제공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유명 서드 파티와 여행 공급 업체를 통해 호텔 설명, 객실 요금 및 수수료를 정확하게 표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 2년간 익스피디아 그룹은 참여 호텔 체인 수를 3배로 늘렸으며, 아태지역 내 여러 호텔 파트너사들과 함께 이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최적화된 유통 솔루션 활용에 가장 최근 합류한 파트너사로는 두짓 호텔 앤 리조트(Dusit Hotels & Resorts),  코모 호텔 앤 리조트(COMO Hotels and Resorts)가 있다. 태국에 본사 둔 두짓 호텔 앤 리조트는 총 16개국에 55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코모 호텔 앤 리조트는 전 세계에 17개의 호텔을 운영 중인 싱가포르 기반의 호텔 그룹이다. 

이외에도 익스피디아 그룹의 새로운 아태지역 파트너사 목록에는 베트남 항공도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