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4 15:32 (금)
순창장류축제 오늘 개막..순창의 맛으로 세계인을 사로잡다!
상태바
순창장류축제 오늘 개막..순창의 맛으로 세계인을 사로잡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0.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장류축제 순창고추장 임금님진상행렬 순창장류축제 국화거리
순창장류축제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가을, 순창의 맛있는 빨간 유혹이 시작된다.

제18회 순창장류축제가 오늘(13일) 개막, 오는15일까지 3일간 세계인의 입맛과 즐거움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 및 발효테마파크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순창장류축제는 ‘세계인의 입맛, 순창에 담다’를 주제로 세계 각국의 방문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순창장류축제 순창고추장 임금님진상행렬 순창장류축제 국화거리
  순창장류축제 국화거리

뿐만아니라 기존과 다른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대표 프로그램인 총 ‘300m 가래떡 꼬기’와 실제로 고추장을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도전 순창 꽃추장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메인 테마장소 이외에도 민속마을 도로 곳곳에 체험부스를 배치에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더하고 민속마을 골목 곳곳의 색다른 매력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본격적인 장류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13일 저녁 6시에 열리며,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홍진영, 김연자 등 유명 가수들도 대거 출연해 축제의 열기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축제 둘째 날에는 순창장류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인 ‘순창고추장 임금님 진상행렬’이 진행되며, 임금님의 입맛을 사로잡은 순창고추장을 임금님께 진상하는 행렬을 재현해 조선시대부터 이어진 순창고추장의 위상을 관광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순창장류축제 순창고추장 임금님진상행렬 순창장류축제 국화거리
순창장류축제  임금님진상행렬 

특히 기존의 전통을 살린 임금님 진상행렬과 함께 야간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기 위한 DJ&EDM 불빛쇼와, 어린이들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좀비와 놀자’도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농악 퍼레이드 등과 함께, 매운맛 대회, 누구나 참여하는 노래자랑, 순창가수 힐링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며, 닫는마당으로 장류음악회로 신명 나는 축제의 막을 내린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순창을 찾아주신 국내·외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성껏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축제장을 찾아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