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대전 K-힙합페스티벌' 성료!..노잼도시 탈피, 젊은 에너지 넘치는 힙합 도시 발판 마련
상태바
'대전 K-힙합페스티벌' 성료!..노잼도시 탈피, 젊은 에너지 넘치는 힙합 도시 발판 마련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0.1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대전시가 지난 6일~8일 3일간 ‘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노잼도시를 탈피, 힙합의 성지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새로운 힙합문화 선도도시 구축과 원도심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이번 축제는 브레이크 댄스, 랩 컴피티션, 힙합 올장르 퍼포먼스 등 3개 분야로 펼쳐졌다.

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
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

전국대회로 개최된 힙합 경연대회에서는, 예선에 참가한 900팀의 경쟁을 뚫고 올라온 분야별 16개 팀이 본선에서 열띤 각축을 벌였다.

브레이크 댄스에서는 EIGHT팀이, 랩 컴피티션에서는 SAILORS팀이, 올장르 퍼포먼스에서는 CAPT팀이 우승했다. 브레이크 댄스 우승자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국제대회 ‘NANTERIOUS BREAK’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또한, 원슈타인·호미들·한요한·조광일 등 국내 최정상급 힙합 아티스트들이 매일 출연해 대전의 밤을 뜨겁게 달궜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전이 노잼도시가 아닌, 젊은 에너지가 넘치는 재미있는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젊은 세대들이 마음껏 끼와 재능을 뽐낼 수 있고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일류 문화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
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

<사진/대전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