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4 18:27 (금)
곡성군,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 개최
상태바
곡성군,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0.0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 6~7일 열려
곡성군 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 6~7일 열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은  오는6~7일 양일간 동악아트홀과 미실란에서‘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행사에선 창작 소리극인 ‘향기장수 이야기’와 ‘이삭단의 대모험’과 함께 들녘 판소리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판소리 한마당은 ‘곡성 지역의 판소리 축제’로 올해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과 프리마켓 등 즐길 거리들이 준비된다.

6일에는 사부작당의 어린이 소리극 ‘향기장수 이야기’가 상영된다. 

향기 장수 이야기를 통해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되돌아보게 하는 내용으로, 아이들에게는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성인들에게는 자신의 내면을 돌아볼 기회를 제공한다.

7일에는 곡성풍물단이 힘차게 오프닝을 하고, 창작집단 싸목싸목의 소리극인 한음초 지구수비대 ‘이삭단의 대모험’이 펼쳐진다. 이어 전통판소리와 창작판소리 ‘약속나무’가 초연된다.

‘이삭단의 대모험’은 소설가 김탁환과 판소리꾼 최용석이 만든 창작집단 싸목싸목의 창작 소리극으로, 기후 변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와 우리의 환경에 대해 깊게 생각할 수 있는 내용이다.

‘약속나무’는 곡성 죽곡면 삼태마을에서 채록한 이야기로 만든 작품으로,고목이 어떻게 생명을 마무리하는지, 그리고 그 고목의 정신이 어떻게 마을에 남아 전해지는지 깊이 탐구한 작품이다.

‘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은 6일 오전 11시,  7일에는 오후 6시 10분에 진행된다. 

전 좌석 무료로 진행되며 식사비는 별도다. 

공연 예약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구글 폼으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 행사는  곡성군이 주최하고 창작집단 싸목싸목이 주관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