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코앞으로 다가온 긴 추석황금연휴, 해외 대신 국내로 가볍게 떠나고 싶다면 '숙박 세일 페스타'를 활용 알뜰 추캉스를 즐겨보자.
티몬, 야놀자, 여기어때 등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이하 숙박 세일 페스타)’에 동참, 다양한 숙박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티몬, 추석 연휴편 오픈...최대 15% 추가 즉시 할인까지!
티몬이 추석 연휴 및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이하 숙박 세일 페스타)’를 실시하고, 3만원 할인 쿠폰에 최대 15% 추가 즉시 할인 혜택을 전한다.
우선, 오늘(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추석 연휴편’을 열고 알뜰 추(秋)캉스(가을+바캉스)를 지원한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 5만원 초과 국내 숙박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하고, 티몬만의 최대 15%(최대 5만원) 중복 즉시 할인까지 특별 혜택을 더한다.
특히, 티몬이 엄선한 ‘슈퍼픽’ 추천 상품을 활용하면 한층 파격적인 혜택에 여행 계획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27일 ▲부산 그레이샌즈/포항 고잉스테이 풀빌라 2개점(7만1,370원~), ▲’쏠비치 양양’ 올인클루시브(23만3,150원~), ▲소노펠리체 빌리지 비발디파크(21만4,150원~) 등 인기 숙박 상품을 단 하루 특가에 선보인다. ▲제주 신화월드 3개 지점(9만2,320원~)도 이달 30일까지 한정 특가다. 스테디셀러 ▲양양 ‘더앤리조트’ 조식 패키지(6만8,100원~)도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특별한 혜택에 만날 수 있다. 모두 쿠폰과 티몬 추가 할인을 적용한 1박 기준 최대 혜택가다.
‘추석 연휴편’ 쿠폰 적용 입실 기간은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로 행사 기간과 동일하다. 쿠폰은 1인 1매 사용 가능하며 유효 기간은 발급 당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다. 기간 내 사용하지 못했다면 자동 소멸되나 쿠폰 수량이 남아 있을 경우 미사용자에 한해 재발급이 가능하다.
티몬은 이번 숙박 세일 페스타 1차 행사인 ‘추석 연휴편’에 이어,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열리는 2차 행사 ‘전국편’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 “최장 12일의 황금연휴가 이어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티몬도 국내 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태는 행사에 함께한다”며, “티몬만의 추가 할인에 탄탄한 상품 라인업까지 알차게 꾸렸으니 이번 기회를 활용해 즐거운 가을 바캉스를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야놀자,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동참
야놀자도 국내 여행을 통한 지역 경제 회복에 기여하기 위해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이하 숙박 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
오는 10월 15일까지 5만 원 초과 국내 숙소 결제 시 3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야놀자는 다채널 운영 기업으로서, 채널별 단독 혜택을 마련해 국내 여행을 적극 독려한다. 먼저, 야놀자는 숙박 세일 페스타 참여 고객에게 국내 숙박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전용 최대 7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달 말까지 호텔 및 리조트 투숙 시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리워드로 돌려받을 수 있다. 데일리호텔은 GOLD 회원 대상으로 최대 7천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하고,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2만5천 원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인터파크는 숙박 세일 페스타 참여 시 사용 가능한 5천 원 중복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제휴카드 결제 시 최대 1만 5천 원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숙박 세일 페스타를 통해 국내 숙소를 예약한 고객에게 오는 12월 한 달간 국내외 여행 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18만 원 상당의 겨울여행 쿠폰팩을 제공한다. 트리플은 오늘 하루 숙박 세일 페스타 전용 4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하고,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최대 2만 원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여기어때만 최대 6만5,000원 할인
여기어때도 추석을 포함한 황금연휴 기간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동참하고, 10월 15일까지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 사용 및 체크인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며, 쿠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하고, 미사용 시 재발급이 가능하다. 쿠폰은 여기어때 앱에서 ‘숙박페스타’ 표기가 붙은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가을 여행 시즌에 맞춰 단독 혜택을 추가해 이벤트 규모를 키웠다.
첫 번째 단독 혜택으로 숙박 세일 페스타 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00원 ‘더하기 쿠폰’을 제공한다.
다음은 최대 2만원까지 적립하는 최대 10% 포인트 페이백이다. 숙박 세일 페스타 쿠폰으로 숙박 후 체크아웃 즉시 포인트를 적립한다.
마지막으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결제사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모든 혜택을 더하면 최대 6만5,000원까지 숙박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셈이다.
이호근 여기어때 마케팅실장은 “올가을 황금연휴 기간 나들이를 계획 중인 여행객이 많을 것”이라며 “숙박 세일 페스타 혜택에 여기어때 독점 혜택을 더해 부담 없이 떠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