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대백제전’ 먹거리 안전 충남도가 직접 관리..김태흠 도지사., 대책 본부 꾸려
상태바
'대백제전’ 먹거리 안전 충남도가 직접 관리..김태흠 도지사., 대책 본부 꾸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9.2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입점 업소 합동 점검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백제문화제재단은 ‘2023 대백제전’먹거리 관리를 위해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한 대책본부를 구성, 개막식 당일부터 관람객 먹거리 안전을 위한 점검을 실시중이다.

재단은 충남도 건강증진식품과와 시·군 보건소 협조를 받아 점검반을 구성하였으며, 주말 동안 공주·부여 입점 업소(49개소)를 대상으로 식음서비스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점검해 조리자 마스크 미착용, 식재료 보관 위치 조정 등 13건의 경미한 위반 행위에 대해 현지 시정 조치했다. 

오는 10월 4일~6일에는 충청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이동식 식중독 신속 검사차량을 활용하여 조리 음식을 수거하여 식중독 검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재단과‘2023 대백제전’먹거리 모니터링 계약을 체결한 전문 업체에서도 지난 주말 양일간 20여명의 직원이 상주하며 모든 입점업소를 방문하여 백제문화제의 먹거리 발전을 위한 모니터링을 하였했다. 

매일 2~3명이 행사기간 내내 바가지요금, 위생, 서비스 등 먹거리 안전 전반에 대해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백제문화제재단은 “방문객들의 먹거리 안전을 위해 매일 먹거리에 대해 점검하고 재단 홈페이지에 점검 결과를 공개”하며 “‘2023 대백제전’에서 바가지요금, 먹거리 안전에 대한 중대한 지적 사항이 발견된 경우 해당 업체에 대한 행정조치 뿐 아니라 향후 입점 금지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