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신록의 계절' 축제가 있어 즐겁다!
상태바
'신록의 계절' 축제가 있어 즐겁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5.03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로 떠나는 오월 축제 여행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5월로 접어들면서 전국이 들썩이고 있다. 여기저기서 축제가 벌여져 사람들을 불러 모으고, 햇님도 축제 구경에 기분이 좋아서 그런지 매일 싱글벙글이다.허기야 축제장에는 맛난 먹거리들이 많다보니 그럴듯도 하다는 생각이 무리는 아닐 듯 싶다.

축제는 이제 시작이다. 전국 대부분의 축제는 5월에 기지개를 켜 10월 단풍이 질때까지 흥을 계속 이어간다.


1년 중 5월은 덥지도, 춥지도 않아 축제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그래서 결심했다. 간식거리 차에 싣고 가족이 함께 축제장을 향해 떠나기로....

의왕시,칙칙폭폭 어린이세상

'칙칙폭폭 어린이세상' 의왕어린이축제가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의왕시 자연학습공원, 철도박물관, 왕송호수 일대에서 열린다.

올 축제도 예년처럼 신나는 체험학습, 다양한 볼거리, 세계음식마당, 초청공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짜임새 있게 구성됐다.


어린이날엔 전통마상무술, 의왕문화원 소년소녀합창단, 마술공연, 케냐민속공연, 어린이 장기자랑이 열리고, 6일엔 미얀마민속공연, 소림무술공연, 인기연예인의 공연이 펼쳐진다.


자연학습공원에선 조류탐사대와 미니동물원이 있이 각종 습지식물과 수생식물, 여러가지 조류를 관찰할 수 있다. 문의 031-345-3531


봄꽃이랑 놀자, 용인봄꽃 축제

용인시에서는 4일부터 8일까지 '맘(Mom) 좋은 행복나눔'을 주제로 제6회 용인봄꽃축제가 열린다.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무료로 열리는 축제는 꽃물염색체험, 허브용품 만들기, 연근수확체험, 곤충 식물체험, 화분 만들기체험, 나무 곤충 만들기,꽃우산 꽃모자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압화체험 등 직접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해볼 수 있다.


특히 용인봄꽃축제는 화훼경연대회, 뮤지컬, 실버스타경연 대회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놀이가 있어 더욱 즐겁다.

특별상설무대에서는 어버이날 기념 금/은혼식 행사도 갖는다.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접수하면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하다. 문의 031-358-9963

양평, 산나물 한우축제와 월드 DJ 페스티벌

양평의 명산 용문산 자락에서 채취한 산나물과 명품 한우를 재료로 빚어내는 건강한 먹거리와 수준 높은 문화예술공연 등이 10일부터 13일까지 열린다.

물 맑은 양평의 산속 보물 ‘산나물’과 빼어난 맛을 자랑하는 명품 ‘양평한우’를 맛보면서 사찰음식의 대가 ‘선재스님’과 방랑식객 산당 ‘임지호’ 선생의 산나물 음식 강연도 들을 수 있다.

다양한 산나물과 맛있는 한우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점도 축제의 또다른 재미다. 특히 양평에는 펜션이 많아 1박2일 가족여행을 떠나기도 좋다.


양평나루축제공원에서는 26~28일 사흘간 국내 최고의 뮤직 DJ들이 펼치는 공연과 이를 구경하는 4만의 젊은 문화 느껴볼 수 있는 '월드 DJ 페스티벌'이 열기를 내품는다. 불꽃놀이와 캠핑은 덤으로 즐길 수 있는 축제 보너스다. 문의 02-3141-1011

파주 임진각 어린이축제


오는 5∼6일 이틀간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어린이 축제가 열려 119소방안전체험, 아시아와 친구해요, 책갈피 만들기, 손수건 만들기 체험행사, 캐릭터평화누리, 어린이날 엽서쓰기, DMZ이색자전거, 태극기그리기, 에어바운스, 전통놀이 체험 등을 진행한다

무엇보다 DMZ 자전거투어와 함께 하는 ‘이색자전거 체험’이 흥미롭다, 주변엔 볼거리 먹거리, 이색체험거리도 가득하다.


한국 속 몽골, 몽골문화촌

대륙을 호령하던 칭기즈칸의 후예를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만날 수 있다. 이곳에는 몽골전시관과 생태관, 역사관, 어린이체험관이 있어 아이들의 웃음을 사진에 담기에도 그만이다. 또 오전과 오후에 몽골민속예술공연,몽골 마상공연이 열려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추억거리로도 손색이 없다.

몽골민속예술공연에서는 몽골의 자연과 사람들의 삶을 표현한 음악과 춤, 전통 기예를 선보인다. 특히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허미소리는 목소리의 성대와 가성대를 동시에 놓고 고음과 저음을 같이 내는 발성법으로 듣는이의 감탄을 자아낸다.

몽골 마상공연은 TV에도 소개됐던 아슬아슬한 고공서커스와 박진감 넘치는 마상기술이 ‘태양을 되찾은 오형제’라는 스토리와 함께 펼쳐진다. 문의 031-559-8018

자료협조: 경기관광공사

"서울공원,어린이날 선물 보따리 확끈하게 푼다!"

훨씬 쉬워진 러시아 이르쿠츠크 여행!

한양대 국제관광대학원 신입생 모집
농어촌公,저수지 개발해 관광명소 만든다!

어린이날 ‘이천도자기축제’로 놀러오세요~!

오지호'미스터 캘거리 스탬피드' 홍보대사 위촉

마카오의 여름을 시원하게!

"예술혼에 젖어보고 다도해 나들이 해볼까?"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