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환상적인 빛·퍼포먼스 기대 만발 '대백제전 수상멀티미디어쇼'
상태바
환상적인 빛·퍼포먼스 기대 만발 '대백제전 수상멀티미디어쇼'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9.2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로 이동형 수상 구조물, 첨단 기술 적용, 환상적인 볼거리로 눈길 사로잡을 예정
대백제전 기간, 무료 셔틀 운영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오는 23일에 개막하는 ‘2023 대백제전’(이하 대백제전)의 대표 프로그램인 수상멀티미디어쇼에 미국의 대형 공연 및 퍼포먼스 전문 레이저팀이 특별히 합류한다.

이번 수상멀티미디어쇼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준 높은 레이저 연출 등을 포함하여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다양한 연출 기법으로 운영된다.

충남 공주시에서 진행되는 수상멀티미디어쇼에는 국내 최초로 이동형 수상 구조물을 선보인다.

수상멀티미디어쇼/사진-공주시
수상멀티미디어쇼/사진-공주시

공산성 금서루를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이 금강 위에서 전후로 움직이고, 금강교의 워터커튼 및 워터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 맵핑, 조명, 분수, 레이저, 불꽃 등과 어우러져 웅장한 모습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제작되어 사용되는 수중 설치 조명을 통해 수중에서 빛이 이동하는 아름다운 시각적 연출로 화려한 장관을 연출한다.

부여군에서 진행되는 수상멀티미디어쇼는 레이저, 포그 등 특수장비를 품은 백제문화의 정수인 백제금동대향로가 백제문화단지 백제숲 연못에 자리잡는다.

수상멀티미디어쇼/사진-부여군
수상멀티미디어쇼/사진-부여군

20m가 넘는 고공에서 연못 수면으로 맵핑을 연출하여 관람객들에게 압도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백제금동대향로를 두르고 있는 원형 워터커튼에 미디어 맵핑을 하여 영상과 조명, 소리, 불꽃 등이 어우러지는 종합 미디어의 대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9월 24일(일)부터 10월 8일(일)까지 공주시는 금강신관공원 미르섬에서 19:40, 21:20, 22:00 총 3회, 부여군은 백제문화단지 백제숲 연못에서 19:50, 21:30 총 2번 운영된다.

한편 2023 대백제전은‘대백제, 세계와 통하다’라는 주제로 9월 23일(개막식, 공주)부터 10월 9일(폐막식, 부여)까지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에서 개최된다.

한편, 공주시와 부여군이 '2023 대백제전(9월15~10월9일)' 기간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공주시와 부여군은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의 편의제공을 위하여 약 15,000대 수용가능한 무료 주차장을 확보했으며, 행사장 전용주차장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주변 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의 셔틀버스운행을 운행한다.

공주시 셔틀버스는 대백제전 행사기간 중 휴일에 3대의 버스가 공주대~행사장 노선과 신관동 순환노선, 총 2개 노선으로 12시부터 21시까지 운행된다.

부여군 셔틀버스는 행사기간 중 평일은 6대, 휴일은 8대의 버스가 규암 주차장~행사장 노선과 부여읍 시가지~행사장 노선, 2개 노선으로 매일 10시부터 행사 종료시까지 운행된다.

특히 많은 방문객이 예상되는 개·폐막식 날인 9월23일과 10월9일은 12대로 확대 운행한다.

이와 함께 축제 장소인 금강 신관공원과 백제문화단지에 교통 혼잡 최소화를 위해 교통통제 및 주차안내 등 대규모 인파에 대비해 교통안전 확보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셔틀버스 운행시간, 승차지점 등 자세한 내용은 대백제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