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새마을금고중앙회, 결식아동 위해 1억1천만원 기부
상태바
새마을금고중앙회, 결식아동 위해 1억1천만원 기부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9.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 가치 실현 위해 취약계층 위한 기부와 나눔 봉사활동 전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9일 결식아동들을 위해 1억1천만 원을 기부하고, 성동구 용답동에 위치한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서  임직원이 함께하는 '한가위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도 실시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40여명은 1억원 상당의 한가위 꾸러미 1,000세트를 직접 제작했다.

'한가위 꾸러미'는 풍성한 명절나기를 위한 식료품 17종과 아동들을 위한 학용품 세트로,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통해 결식아동 1,000명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새마을금고는 고객으로부터 받은 믿음과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와 나눔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4월 산불 피해지역 안정지원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억원을, 7월에는 기록적 폭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지역에 5억원을 기부함과 동시에 수해복구 활동에 나선 바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명절에도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안타깝다"며 “새마을금고와 중앙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동체와 상생의 지속발전을 위해 나눔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