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강릉 관광명소에서 ‘아주 특별한 버스킹’이 시작된다!
상태바
강릉 관광명소에서 ‘아주 특별한 버스킹’이 시작된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9.15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 ‘지금 여기, 강릉 버스킹’ 진행...12월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
지금 여기, 강릉 버스킹  포스터
지금 여기, 강릉 버스킹 포스터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강원도 강릉만의 특색이 담긴 관광 명소들이 다양한 장르의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낭만적인 문화공간으로 거듭난다.

강릉시는 지역의 대표 관광 명소에서 시민을 비롯한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금 여기, 강릉 버스킹’을 추진한다.

‘지금 여기, 강릉 버스킹’은 참가자를 미리 선발해 준비된 공연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거리에서 관객과 소통하며 음악을 즐기는 ‘버스킹’ 본연의 취지를 살렸다.

버스킹 장소는 강릉월화거리, 강릉역, 강릉터미널, 안목커피거리, 경포중앙광장, 주문진 도깨비방파제 등 6곳을 기본으로 하며, 이 밖에도 공연이 가능한 곳은 협의를 통해 공연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요, 재즈, 국악, 마술, 마임, 댄스 등 모든 세대가 즐기고 함께할 수 있는 분야면 모두 가능하지만, 다중에게 불쾌감을 주는 공연이나 지나친 소음이 발생되는 공연 등은 제한된다. 

   버스킹에는 전기, 음향장비 등 최소한의 공연 장비만 지원되고, 별도의 공연비는 지급되지 않으며 드립커피와 텀블러로 구성된 소정의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신청은 강릉시 홈페이지 메인 배너를 클릭해 네이버폼 양식을 작성하거나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스캔 신청할 수 있다.

이화정 문화예술과장은 “강릉의 평범한 장소가 버스킹 선율로 채워져 특별한 무대로 바뀌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지금 여기, 강릉 버스킹’ 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