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안동관광두레 사업, 기념품 샵‘안동단’오픈
상태바
안동관광두레 사업, 기념품 샵‘안동단’오픈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9.06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관광두레 사업 첫 성과  기념품 샵‘안동단’오픈
안동관광두레 사업 첫 성과 기념품 샵‘안동단’오픈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경북 안동시(시장 권기창)와 안동관광두레센터는 지난 4일 안동관광두레 지원사업체 첫 오픈 파일럿(맛보기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안동관광두레 사업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하나로,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한 주민 공동체 중심의 관광사업체 육성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선정한 5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각종 교육·컨설팅·파일럿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가장 먼저 최종 단계인 오픈 파일럿을 실행하는 ‘안동단(대표 윤이서, 영가로 12-1 3층)’이 이번 행사의 주인공이다.

안동단은 안동을 주제(퇴계이황, 하회탈)로 한 갤러리형 기념품샵으로,  단아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기념품을 앞세워 전 세대를 겨냥한 원도심의  관광거점으로 육성될 예정이다. 

이날 오픈 파일럿 행사에서는 다양한 관광 산업 종사자들이 참석해 안동단의 오픈을 축하하고 향후 긴밀한 협업을 위한 결속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안동시는 ‘안동단’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모든 관광사업체가 오픈 파일럿 행사까지 마무리할 수 있도록 촘촘히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에도 3개 업체를 신규 발굴 지원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단의 오픈을 축하하고 안동 원도심 관광의 중추가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 관광산업에 필요한 관광사업체 발굴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