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강진 푸소 체험하며 '하맥축제' 재미까지! 강진여행이 더 즐거워진다
상태바
강진 푸소 체험하며 '하맥축제' 재미까지! 강진여행이 더 즐거워진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8.1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예약, 픽업서비스·조식 제공 혜택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강진 푸소 체험하며 '하맥축제' 재미까지 강진 여행이 한층 더 즐거워진다.

강진군은  오는 31일부터 9월2일까지 3일간 강진군에서 열리는 '제1회 강진 하맥축제'기간 푸소체험과 연계한 숙박 프로그램을 마련, 체류 관광 활성화를 꾀한다. 

강진군에 따르면 하맥축제 참여자가 푸소체험을 사전 예약하면 2인 4만 원, 3인 10만 원, 4인부터는 1인당 3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푸소 농가 숙박과 건강한 아침 시골밥상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푸소 운영농가에서 행사장과 숙소까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달 21일부터 전화를 통해 예약을 받으며 선착순 마감한다. 예약을 희망하면 강진군청 문화관광실 푸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푸소체험은 강진군 전역에 있는 푸소 운영농가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농촌의 정과 감성을 경험하는 체류형 농촌관광 프로그램이다.

강진군 관계자는 “포근한 잠자리와 따뜻한 아침식사는 푸소체험 농가에 맡기고, 축제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강진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맥축제는 오직 강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하멜촌 맥주’와 지역의 촌닭으로 만든 치킨이 어우러진 치맥축제다.

하멜촌 맥주는 ‘하멜표류기’의 주인공 하멜이 강진에서 7년간 머물렀던 지역의 문화역사에서 착안한 새로운 시그니처 상품이다. 하멜의 고향인 네덜란드의 맥아를 가져와 만들었고, 물을 희석하지 않아 깊은 맛을 낸다.

축제장에서는 생맥주 한 잔을 2,500원에 제공하며, 맥주존에서는 1만 원의 입장료를 내면 밤 9시까지 무제한으로 맥주를 마실 수 있다.

DJ EDM 파티, 버스킹 공연 등이 펼쳐지며,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하멜 가면 쓰고 건배 타임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