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프로 골퍼 박보겸 선수, 사이판 골프 매력 전한다!..마리아나관광청, 스포츠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프로 골퍼 박보겸 선수, 사이판 골프 매력 전한다!..마리아나관광청, 스포츠 홍보대사 위촉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7.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마리아나관광청이 프로 골퍼 박보겸 선수(25, 안강건설)를 스포츠 홍보대사로 지난 24일 위촉했다. 이에 따라, 박 선수는 사이판의 골프 매력을 홍보한다. 

박 선수에게 사이판은 제2의 고향으로, 사이판 위스퍼링 팜스 스쿨(Whispering Palms School) 중학교를 졸업하기까지 6년간 사이판에서 보냈고, 첫 골프도 사이판에서 시작했다. 이후  본격적인 선수 준비를 위해 지난 2013년 한국으로 돌아와 2017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에 입회했다. 올해 5월의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두며 현재 KLPGA 상금 순위 25위에 올랐다.

박보겸 선수가 마리아나관광청 스포츠 홍보대사로 지난 24일 위촉됐다.
박보겸 선수가 마리아나관광청 스포츠 홍보대사로 지난 24일 위촉됐다.

마리아나관광청은 사이판에서 첫 골프를 시작, 탁 트인 경치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사이판 골프의 매력을 제대로 알고 있는 박 선수가 사이판 골프 매력을 제대로 알릴 수 있다고 판단, 박선수를 스포츠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박보겸 선수는 이번 북마리아나 제도 스포츠 홍보대사 선정에 대해 “사이판은 어린 시절 나의 골프를 만들어준 제2의 고향이자, 꿈을 키운 터전이다"라며 "사이판을 널리 알리는 마리아나관광청과 이렇게 인연이 닿게 되어 제2의 고향을 다시 찾은 느낌이다. 스포츠 홍보대사로서 좋은 기운을 얻어 앞으로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박보겸 선수는 최근 6월 말에 있던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에서 10위를 기록하며 첫 우승 이후 꾸준하게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는 하반기에서의 좋은 성적을 위해 열심히 훈련 중에 있다.

마리아나관광청 한국 사무소의 홍찬호 대표는 “어린 시절 사이판에서 골프의 재능을 발견한 후, 현재 선수로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계신 박보겸 선수를 북마리아나 제도 스포츠 홍보대사로 임명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 박보겸 선수와 함께 이어갈 활동들로 사이판이 골프 여행지로 부상하길 바란다.”는 기대를 표했다.

한편, 사이판은 해안가에 조성된 골프 코스와, 가성비 높은 다수의 야외 골프 레인지를 보유한 골프 여행지이다. 

사이판이 보유한 골프 코스인 36홀의 라오라오 베이 골프 & 리조트(LaoLao Bay Golf & Resort)와 18홀의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Coral Ocean Resort Saipan), 18홀의 킹피셔 골프 링크스(Kingfisher Golf Links)에서는 모두 눈부신 서태평양을 배경으로 2인 라운딩부터 즐길 수 있다.  

현재 한국과 사이판을 잇는 정기 항공편은 2023년 여름 성수기 기준,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매주 총 34회 운항되고 있다. 인천-사이판 노선은 세 항공사로 주 30회 운항 중이며, 부산-사이판 노선은 제주항공이 주 4회 운항한다.

사이판의 라오라오 베이 골프 & 리조트 시그니처 6번홀 / 사진-마리아나관광청
사이판의 라오라오 베이 골프 & 리조트 시그니처 6번홀 / 사진-마리아나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