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9 19:14 (금)
시원하게 강진 여행...V-랜드·초당림·석문공원 3개 물놀이장 22일 개장
상태바
시원하게 강진 여행...V-랜드·초당림·석문공원 3개 물놀이장 22일 개장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7.2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0까지 무료 운영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강진군은 ▲강진읍 V-랜드 ▲도암면 석문공원 ▲칠량면 초당림 물놀이장 등 3대 물놀이장을 이번 주말인 22일 개장해, 8월 20일까지 무료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도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해 시원하게 주머니 부담없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 V-랜드 물놀이장

접근성이 가장 편리한 강진읍 V-랜드 물놀이장은 관정에서 끌어올린 물로 채워진 풀장 5개, 바디슬라이드 1개, 평상 10개, 바닥분수, 편백 숲 휴게시설 등이 설치돼 있다. 물놀이뿐 아니라 최근 시설을 보완하고 정비한 V-랜드 공원과 함께 수국꽃길, 연꽃단지, 모란공원부터 우두봉까지 1.3km의 명품 숲길과 맨발 건강길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강진 v랜드 물놀이장
강진 v랜드 물놀이장

V-랜드와 초당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선착순 입장이다. 안전을 위해 매시간 마다 50분 물놀이 후 10분 휴식이며, 12시부터 1시까지는 정비 및 휴식을 위해 물놀이가 잠시 중단된다.

물놀이장 내 강진읍 치킨과 피자집 등 배달 음식점 연락처를 게시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고, 특히, 전남 배달앱인 먹깨비를 통해 주말에는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석문공원 어린이 물놀이터

새 단장으로 4년 만에 개장하는 도암면 석문공원 어린이 물놀이터는 모래 놀이터, 대형 트램펄린 2개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새롭게 설치해,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 최적화했으며, 수질은 관정에서 뽑아 올린 지하수에 여과기를 거쳐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석문공원 물놀이터에는 평상 8개, 테이블 30개, 관내 푸드트럭 2대 등 휴게공간과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물놀이장 운영이 종료된 후에도 사계절 내내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석문공원 물놀이터는 안전상 총 2회차로 운영되며 1차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 2차는 오후 2시 1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휴식 시간은 1시 30분부터 2시 10분까지이다. 또한 인터넷을 통한 사전 예약제(무료)로 회당 200명씩 사전 예약 120명이고, 현장 선착순 80명이다. 검색포털에서 석문공원 또는 강진군청 검색 후 각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석문공원은 주변 자연의 기암괴석을 배경으로 길이 111m, 폭 1.5m의 ‘사랑+구름다리’와 함께 더위를 날려줄 아찔함으로 유명하다.

#초당림에서 물놀이와 산림욕을 동시에!

백합나무와 편백이 울창한 숲속에서 산림욕과 함께 시원한 계곡물을 즐기고 싶다면 칠량면에 위치한 초당림이 제격이다.

초당림은 편백림과 백합림이 어우러진 국내 최대 인공림으로, 초당 고(故) 김기운 회장이 50여 년 동안 960ha의 산림에 편백과 백합나무를 식재해 공들여 조성해 온 강진의 숨겨진 관광명소이다.

초당림에는 풀장 5개, 평상 11개, 산책로 2km가 조성되어 있으며, 물놀이장에 개별 배수시설을 설치해 삼복더위에 깨끗하고 서늘한 물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강진군은 모든 물놀이장에 응급구조사, 안전관리자, 안전관리요원를 상시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주 2회 물놀이장 바닥 청소와 물 교체, 염소소독 등 수질관리도 철저히 할 예정이다.

또한 물놀이장 수질관리와 시설 점검을 위해 초당림과 석문공원은 매주 월요일, V-랜드는 화요일에 휴무하며 기상 상황이나 수질 상태에 따라 이용이 불가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물놀이장을 찾은 피서객은 V-랜드 7,166명, 초당림 3,298명이며 석문공원은 재정비 기간으로 운영하지 않았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올해 3대 물놀이장를 개장한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원한 피서 즐기며 주말 먹깨비 앱 등을 적극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강진군은 물놀이장 개장 기간(7월 22일~8월 20일) 지역 공공배달앱 ‘먹깨비’로 주문시 1인당 하루 1회에 한해 ‘평일 3천 원 즉시 할인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맹점에서 발행한 자체 할인쿠폰이 있는 경우 중복 적용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평일에는 즉시 할인 3천 원 쿠폰이, 주말에는 기존에 실시되던 배달료 3천 원 할인 쿠폰이 적용돼, 물놀이장 개장기간 내내 먹깨지를 통해 매일 3천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예산 사업비 1,500만 원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먹깨비는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제로페이)으로 결제가 가능해 상품권 구입시 받는 10% 할인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어 휴가비 지출이 늘어나믄 여름철 소비자 부담을 덜어준다. 

<사진/강진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