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군산 '고군산군도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분 대상 수상
상태바
군산 '고군산군도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분 대상 수상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7.1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군산시는 고군산군도 ‘K-관광섬 육성사업’이 19일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TOPA) '제1회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이하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가 추진하는 관광정책어워즈 사업은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 관광정책사례를 발굴·선정해 이를 추진한 기초자치단체장에게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을 수여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이번 수상자의 선정은 전문가 추천공모로 후보를 선정하고, 본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수상대상으로 군산시 포함 5개 지자체를 선정했다.

이번 시상에서는 ▲관광개발(군산시‘K-관광섬 육성사업’), ▲생태관광자원(가평군 ‘북한강 천년 뱃길 조성 사업), ▲문화관광자원(홍성군‘홍주읍성 복원 및 문화관광자원화 사업’, ▲관광산업(경주시‘경제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사업’), ▲국민관광(강릉시‘강릉 무장애 관광도시 조성 사업’) 등 총 5개의 정책부문에서 수상자가 선정됐다.

관광정책부문 'K-관광섬 육성사업'은 단체장의 정책비전, 시정목표, 세부 사업 선정 등에서 정책의 체계성과 적합성을 보여줬으며, 민관협력체계 구축 및 고군산군도 관련 사업추진 부서 간 협업기구인 '고군산군도 행정실무협의체'를 통해 정책의 대응성과 적정성을 갖췄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K-관광 섬 육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휴양과 체험을 중시하는 여행 추세에 맞춰 저밀도 청정 관광지인 섬을 대상으로 관광 콘텐츠와 K-컬처를 융합한 섬으로 특화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신규 공모사업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관광정책대상을 통해 고군산군도의 특색있는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우수관광정책 사례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K-관광섬의 대표육성사업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섬 관광개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군산군도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3~2024년 한국관광 100선'과 'CNN이 지목한 아시아의 대표 관광명소 18선'에 선정된 바 있다.

게다가 지난 6월 선유도 망주봉, 말도 습곡구조 등의 지질자원이 국가지질공원으로 선정되어 K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