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시흥시, 청소년 민간 외교관 85명 위촉
상태바
시흥시, 청소년 민간 외교관 85명 위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7.15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민간외교관 위촉식
시흥시 민간외교관 위촉식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5일 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 2층 다목적홀에서 ‘시흥 민간 외교관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선 ‘시흥 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 견학체험단’,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 기획연수단’, 시흥 전국 청소년 모의 유엔’ 등 알차고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시흥시의 국제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 85명이 ‘시흥시의 민간 외교관’으로 위촉됐다. 

시흥시 민간 외교관들은 문화예술 활동을 위해 16일부터 22일까지 싱가포르를, 역사탐방 활동을 위해 8월 20일부터 26일까지 하와이를 방문한다. 

시흥시 민간외교관 위촉식
시흥시 민간외교관 위촉식

청소년들은 앞으로 체험하게 될 국가를 소개하고, 각오와 활동 계획 등을 직접 발표하며 시흥 민간 외교관으로서 적극적인 활동 의지를 밝혔다.

위촉식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이런 좋은 기회에 우리 아이가 참여하게 돼 기쁘다. 코로나가 끝나기를 기다렸던 만큼, 아이에게 더 크고 넓은 세계를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위촉식을 통해 시흥시의 학생들이 우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교관으로서의 자부심이 생겼으리라 믿는다. 민간 외교관들이 활발한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세계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