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안양문화예술재단, 신진 공연예술인 무대 8월까지 개최
상태바
안양문화예술재단, 신진 공연예술인 무대 8월까지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7.13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문화예술재단 전경.[사진=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전경.[사진=안양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역 예술인의 안정적인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신진 공연예술인 지원사업’을 신설, 선정단체의 공연을 다음 달까지 총 4회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신진 공연예술인 지원사업은 안양에서 활동하는 설립 5년 이내 청년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연예술(극, 무용, 음악, 다원, 전통 등) 분야의 무대 기술 인력과 무대공간 및 활동비를 지원한다.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4개 단체를 선정했으며, 공연장 대관 및 인력 지원을 위한 조율과정을 거쳐 이달 11일을 시작으로 클래식 음악과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사한다.

11일 안양아트센터에서의 첫 공연에서는 영아츠컨퍼니가 ‘그림책 들으러 올래?’를,12일에는 베니앤프렌즈의 가족을 위한 클래식 음악회 ‘Reason for my life’를 평촌아트홀에서 선보였다.

오는 20일에는 프로젝트 키덜트의 라디오 낭독극 ‘벨락의 아폴론’이 안양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8월에는 쿤스터 댄스 컴퍼니가 ‘청춘! 열정 춤판!-춤판 위를 노닐다’를 주제로 상좌춤과 부채산조, 태평무 등 다채로운 구성의 전통무용을 안양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재단 관계자는 “신진 공연예술인 지원사업이 지역 예술인들에게 공연 기회 확보 및 무대 운영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해 이후의 활동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부 공연 프로그램 정보는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ay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매 및 문의는 각 주관단체로 연락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