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태국'끄라비 락앤 파이어 국제 콘테스트' 28일 개막
상태바
태국'끄라비 락앤 파이어 국제 콘테스트' 28일 개막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4.14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태국 끄라비(Krabi)의 아름다운 라일레이 해변(Railay Beach) 석회암 절벽에서 펼쳐지는 암벽 등반 대회 '끄라비 락 앤 파이어 국제 콘테스트 2012' (Krabi Rock & Fire International Contest 2012)가 오는 28, 28일 양일간 개최된다.

콘테스트가 열리는 끄라비는 세계적인 암벽등반 장소로 600여 개 이상의 암벽등반 루트를 가지고 있어 암벽등반가들은 자기 레벨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 오를 수 있다.

또한 라일레이 해변에 우뚝 솟은 석회암 절벽 위에서 바라다 보는 여러 가지 모양의 석회절벽과 터키석의 안다만 해 풍경, 꼬 뽀다, 꼬 땁, 꼬 까이 등의 섬들의 풍경은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아름답다.

올해 콘테스트는 리드 클라이밍 마라톤(Lead Climbing Marathon)과 딥 워터 솔로잉(Deep Water Soloing) 두 부분으로 나뉘어 개최되며 오픈 프리 스타일(Open Free Style)로 파이어 콘테스트(Fire Contest)가 부가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끄라비 락 앤 파이어 콘테스트는 지난 몇 년간 좋은 반응을 얻으며 국제적 수준의 암벽 등반대회로 알려져 왔다.

방콕에서 남쪽으로 약 1,000km, 푸껫에서 180km 떨어진 끄라비는 카르스트 지형의 기암괴석, 맹그로브가 가득한 정글, 수 많은 석회암 동굴, 수천여 종에 달하는 열대어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130여 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의 중심지다.

파타야, 사무이, 푸껫에 비하면 아직 개발되지 않은 조용한 곳으로 예전에는 스노클링과 다이빙, 바다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만 찾아오던 소박한 어촌이었지만 지금은 석회암 절벽과 어우러진 이국적인 해변을 만끽하기 위해 각국의 여행자들이 모여든다.


자세한 문의는 태국정부관광청 서울사무소로 전화(02-779-5416~8 (ext.21) 알려준다. Website:www.visitthailand.or.kr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개장
인천중국의날축제에 中관광객 2천명 유치

밀레,엄태웅 주연'적도의 남자' 제작지원

윤중로 벚꽃 축제와 함께하는 여의도 여행

대나무축제 야간공연 보며 야무지게 즐기자!

"기차여행 노래 잘만들면 KTX 1년 무료이용"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