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지금 떠나자 강릉으로! 초당 순두부 교동 짬뽕 먹고 커피 한잔 마시러 강릉여행
상태바
지금 떠나자 강릉으로! 초당 순두부 교동 짬뽕 먹고 커피 한잔 마시러 강릉여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4.24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발생한 강릉 산불로 강릉지역 관광, 숙박, 음식업소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가운데, 강원도에서는 지금이 강릉 여행의 최적기라며, 전국 여행객들의 강릉 방문을 재차 호소하고 나섰다.

산불 1차 조사 등이 마무리 된 가운데, 산불로 불에 탄 일부 시설 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강릉의 유명 관광지들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이를 충분히 알지 못하는 관광객들이 여전히 강릉 방문을 주저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강원도는 특별히 강릉의 핵심 관광자원은 정상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강릉의 대표 관광지인 경포대, 선교장, 오죽헌 등은 지난 11일 강릉 산불 당시에도 진화대원들과 문화재 돌봄이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무사했다. 

사진-오죽헌
 오죽헌

또 강릉 커피거리, 아르떼뮤지엄, BTS 버스정류장 등은 산불 피해를 비껴가는 등 강릉의 핵심 관광자원은 불행 중 다행으로 이번 산불 피해를 입지 않았다.

특히, 강릉의 가장 큰 매력인 하얀 백사장과 푸른 바다는 완연한 봄을 맞아 1년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고 있는 중이다.

또한, 초당 순두부, 교동 짬뽕, 강릉 커피 등 지역의 맛집들도 대부분 정상 운영하고 있어, 강릉 관광객들은 산불 피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다채로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강릉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강원도는 관광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지역의 관광, 숙박, 음식업소들을 돕고, 산불피해를 조기에 극복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분들이 강릉을 찾아와 주시는 것이 필요한 시기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강원도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등과 “가자! 동해안으로! 강릉 여행이 최고의 자원봉사입니다!” 캠페인을 산불 발생 직후부터 지속 전개해 나가고 있다. 

백창석 강원도 문화관광국장은 “강릉의 유명 관광지와 맛집들은 정상 운영되고 있다며, 지금 강릉으로 여행와 주시는 것이 강릉 산불을 극복하기 위한 최고의 자원봉사”라며, “가족, 친구, 동료들과 마음 놓고 강릉을 방문해 달라, 도민들도 친절과 정성으로 전국의 여행객들을 맞이하겠다”며 전국 여행객들의 동해안, 강릉 방문을 당부했다. 

강릉 정동심곡바다부채길
강릉 정동심곡바다부채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