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7 18:43 (화)
제주신화월드, AI 신입사원 '호텔로봇' 채용..디지털 서비스 본격화
상태바
제주신화월드, AI 신입사원 '호텔로봇' 채용..디지털 서비스 본격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4.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딩관·메리어트관에서 편의점 서비스와 호텔 어메니티 배달 담당
 ‘제주신화월드 AI 호텔로봇 똣똣’ /사진-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가 KT·LG전자와 손잡고 AI 실내배송로봇 서비스를 선보이며, 디지털 서비스 강화한다.

제주신화월드는 제주 호텔 최초로 ‘KT AI실내배송로봇’을 도입했다. 해당 로봇은 지난해 진행한 상품·서비스 검증을 위한 시범 운영 기간에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제주신화월드의 정식 직원이 됐다.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똣똣’이라는 닉네임도 붙여졌다. ‘똣똣’은 따뜻하다는 뜻의 제주 방언에서 비롯, 따뜻한 마음을 가진 똑똑한 로봇이라는 의미로 작명되었다.

‘똣똣’은 랜딩관 및 메리어트관에서 각각 편의점 서비스와 호텔 어메니티 딜리버리 업무를 수행하며 점차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신화월드 AI 호텔로봇 똣똣’ /사진-제주신화월드

특히 랜딩관에서 운영하는 편의점 서비스는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AI 로봇이 매핑된 경로로 객실 앞까지 물품을 배달해 쉽고 간편하게 스낵류를 즐기기 좋아 인기다. 편리성은 물론 호텔 곳곳에서 로봇이 혼자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이 고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똣똣’의 입사를 기념해 오는 21부터 5월 20일까지 한 달간 소셜미디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랜딩관과 메리어트관에서 운행 중인 로봇의 모습을 촬영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LG전자 기기와 호텔 숙박권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경품은 각각 LG그램 노트북(1명),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2명),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5명), 제주신화월드 호텔 숙박권(2명)이다. 이벤트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제주신화월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