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100만명 찾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핵심 콘텐츠 ‘물위의 정원’ 개막
상태바
100만명 찾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핵심 콘텐츠 ‘물위의 정원’ 개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4.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 치유 등 5가지 테마로 구성..수상 정원의 新 모델 제시

개막한지 2주차만에 100만 명의 관람객이 찾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핵심 콘텐츠인 ‘물위의 정원’을 지난 12일, 야간 개장식을 통해 공개하며, 지금까지의 인기를 이어간다. 

이날 개장식에는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 정병회 순천시의회의장, 최병배 순천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 그리고 200여 명의 관람객들이 참석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콘텐츠인 물위의 정원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콘텐츠인 물위의 정원

노관규 순천시장은 100만 명의 관람객을 맞이한 소회에 있어 “우리 힘으로 우리 정서에 맞게 만든 정원, 유럽 선진국에 못지않은 완성도 높은 정원을 보여주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 생각한다”고 밝히며 “앞으로 7개월을 끌고 가야 하는 박람회, 도시가 어떻게 바뀌어야 되는지에 대해 굉장히 중요한 모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물위의 정원’의 일부를 디자인한 세계 3대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의 축하영상 메시지도 전해졌다.

야간 조명 점등과 함께 테이프 컷팅으로 ‘물위의 정원’은 그 모습을 드러내며 많은 관람객들의 축하 속에서 개장 세리머니가 이뤄졌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콘텐츠인 물위의 정원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콘텐츠인 물위의 정원

이번에 조성된 ‘물위의 정원’은 이상기후 현상, 해수면 상승 등 일상을 침범하는 기후 위기 속에서 정원 녹지를 육상에서 물 위로 확장 시켜 수상 정원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보고 있다.

‘물위의 정원’은 오천그린광장 옆 동천 변 출렁다리~동천교 사이 수상 공간에 조성되어 있다. ▲생태정원 ▲메타정원 ▲치유정원 ▲지속가능한정원 ▲공동체정원,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지속가능한정원은 ‘카림 라시드’의 작품이 설치되어 있어 벌써부터 국내외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곳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료 정원으로 개방된다. 주간 전시연출뿐만 아니라 해가 진 뒤에는 야간 조명 연출을 통해 다양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게 디자인됐다.

동천을 따라 수면 위로 표현되는 야간경관은 순천의 밤을 아름답게 물들이며 또 다른 매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순천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