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5 15:44 (일)
안동시, 古조리서 소재로 한 웹툰 ‘안동 선비의 레시피’ 17일 런칭
상태바
안동시, 古조리서 소재로 한 웹툰 ‘안동 선비의 레시피’ 17일 런칭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1.1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남과 현대녀의 감칠맛 나는 이야기로 펼치는 요리경연

안동시는 古 조리서 보물 '수운잡방(需雲雜方)'을 소재로 브랜드 웹툰 ‘안동 선비의 레시피’를 제작, 오는 17일(목)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10화 분을 런칭한다.

웹툰 ‘안동 선비의 레시피’는 안동시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선정작이다.

웹툰 소재가 된 '수운잡방'은 500여 년 전부터 안동 광산 김씨 예안파 설월당종가의 가보로 내려오다 2021년 국가 보물 제2134호로 지정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한문 필사본이다.

행서로 쓰인 상편 86종은 탁청공 김유, 초서로 쓰인 하편 36종은 그의 손자인 계암 김령이 각각 집필하였으며, 모두 121종에 달하는 술과 음식을 만드는 비법이 담겨있다.

웹툰으로 재탄생한 ‘안동 선비의 레시피’는 조선시대 양반가의 소박한 접객음식을 현대에 선보이며, 생전에는 서로 만날 수 없었던 할아버지와 손자가 요리경연대회를 통해 2022년 현대의 안동에서 만나게 된다는 타임슬립(시간여행) 설정이다.

500년이라는 시간을 뛰어넘은 할아버지와 손자의 못다한 인연, 각자의 목적을 위해 의기투합한 조선남과 현대녀의 감칠맛 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의 숨은 보물 수운잡방과 음식들을 웹툰으로 새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안동 선비의 레시피’를 통해 안동의 은은한 맛과 매력을 음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웹툰 ‘안동 선비의 레시피’는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17일 10화 전체를 만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