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롯데면세점,"한류마케팅으로 글로벌 1위 비전 달성할 것"
상태바
롯데면세점,"한류마케팅으로 글로벌 1위 비전 달성할 것"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2.02.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니티 포럼서 한류마케팅 성공사례 발표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5위 면세점에서 2018년 글로벌 1위 비전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이승규 이사는 지난 14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트리니티 포럼 2012’에서 이 같은 포부를 밝히고, 롯데면세점의 한류마케팅 성공 사례와 비전을 발표했다.

이 이사는 이날 포럼에서 “롯데면세점이 2003년 당시 한류열풍의 주역이던 배용준을 메인 광고 모델로 기용, 업계 최초로 한류 마케팅을 시작했다”며, “일본 여행업계와 함께 겨울연가 촬영지 여행상품을 개발하는 등 한국관광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고 밝혔다.

또한 업계 최초로 한류 스타를 모델로 기용하며 한류 마케팅을 시작했으며, 현재 한류스타 10팀을 동시에 모델로 기용해 한류 마케팅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패밀리 콘서트와 팬미팅, 스타에비뉴 등 다양한 한류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 이사는 “한류 문화의 잠재력을 보고 관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엔터투어먼트라는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을 시도했다”며, “다양한 한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스타에비뉴는 아시아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쇼핑과 관광 명소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 이사는 “세계 각국에 불고 있는 한류와 K-pop의 인기는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980년 첫 면세점 매장을 오픈한 롯데면세점은 연간 2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올 들어 첫 해외 매장인 인도네시아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점과 싱가포르 창이공항 매장을 잇달아 오픈하며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서고 있다.

'전국 달림이 땅끝을 달렸다'

하이원리조트, 졸업·입학생 할인

2~3월 인도는 봄 축제로 들썩

‘봄 꽃 향연’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

사이버 전북여행 가이드 모집

이집트 시나이 반도서 한국 관광객 3명 피랍

"자전거로 민통선을 달린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