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9-26 20:08 (월)
'세계 최고의 섬', 필리핀 보라카이·팔라완·세부
상태바
'세계 최고의 섬', 필리핀 보라카이·팔라완·세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7.2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팔라완 엘니도
필리핀 팔라완 엘니도

필리핀 보라카이, 팔라완, 세부가 글로벌 여행 전문 잡지 트래블+레저(Travel + Leisure)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섬(The 25 Best Islands in the World)'에 꼽혔다.

아름다운 일몰을 자랑하는 보라카이 섬(Boracay Island)은 트래블앤레저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의 섬 목록에서 9위에 올랐고, 엘니도의 목가적인 석호 사진으로 팔라완(Palawan)은 11위, 도교 사원이 있는 세부(Cebu)는 16위로 선정됐다.

트래블앤레저는 매해 전 세계 독자들 대상으로 볼거리, 자연 명소, 해변, 음식, 친절함, 가치 등 종합적인 기준으로 최고의 도시, 섬, 유람선, 스파, 항공사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필리핀 세부 모알보알
필리핀 세부 모알보알

이번 최고의 섬에 오른 보라카이와 팔라완은 또한 푸켓, 태국, 발리, 인도네시아, 몰디브와 함께 트래블+레저에서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섬(T+L's 5 Best Islands in Asia)에도 이름을 올렸다.

트래블앤레저는 “독자들이 코로나 이전 아시아 최고의 섬들을 방문했던 기억을 애틋하게 떠올렸다. 이제 이 지역의 여행이 가능해지면서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돌아가기를 열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필리핀 세부  모알보알
필리핀 세부 모알보알

이번 결과에 대해 크리스티나 가르시아 프라스코 필 리핀 관광부 장관은 "필리핀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세계적인 인식이 관광 인프라를 개발, 관광산업에서 필리핀의 위상을 높이려는 우리의 노력에 좋은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팬데믹의 어려움 속에서도 각자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기여,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라는 칭호를 얻게 됐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필리핀은 또한 콘데나스트 트래블러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40 Most Beautiful Countries in the World)'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브라질,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그리고 미국과 같은 다른 나라들과 함께 목록에 올랐다.

타임아웃닷컴은 마닐라를 '세계 최고의 도시(top cities in the World)'로 선정하기도 했다. 

필리핀 보라카이 푸카비치
필리핀 보라카이 푸카비치

 

<사진/필리핀관광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