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5 16:25 (일)
구례 지리산정원 소나무숲 하늘정원 산책길 걸어보세요
상태바
구례 지리산정원 소나무숲 하늘정원 산책길 걸어보세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5.2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정원 스카이워크 일부 개방
구례 지리산정원 소나무숲 하늘정원
구례 지리산정원 소나무숲 하늘정원

전남 구례군이 운영하고 있는 지리산정원에 최근 숲속 하늘정원이 모습을 드러내면서 탐방객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커다란 소나무를 뚫고 별빛숲정원에서 하늘정원을 거쳐 와일드 정원까지 연결하는 이 스카이워크 공사는 2020년 7월 기반공사 착공으로 현재 캐스케이드와 암석원 설치 공사를 추진 중에 있다.

와일드정원
와일드정원

시원한 소나무 숲을 잇는 이 스카이워크는 현재 일부 개방되어 탐방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야간에는 조명등 발산으로 화려한 변신을 하게 되어 낮과 밤의 이색적인 변화를 선사한다.

스카이워크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동화 속 오즈의 마법사를 주제로 연출한 와일드정원이 나온다.

이곳에선 자연물인 대나무 미로원 주변에 오즈의 마법사의 배경이 된 에머랄드 도시의 성과 동화 속에서 막 뛰쳐나온 듯한 도로시, 허수아비, 양철나무꾼, 겁쟁이사자가 정원 속 곳곳에 숨겨져 있어 아이들에게 상당한 숲속 체험의 흥미를 한층 더 샘솟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와일드정원
와일드정원

구례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리산정원이 완공되면 가족, 연인과 함께 별이 쏟아지는 숲속을 거닐며 맘껏 힐링할 수 있고, 숲에서 치유 받는 이벤트 프로그램 추진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생생한 자연 속 쉼터와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추진중인 지리산정원 조성공사는 ▲하늘정원 ▲별빛숲정원 ▲와일드정원 ▲프라이빗정원 ▲어울림정원의 총 5개 주제정원과 입구 게이트 설치, 유리온실 식물카페 등 조성 중으로 내년 8월에 준공 예정이다.

구례 지리산정원 소나무숲 하늘정원
구례 지리산정원 소나무숲 하늘정원

 

<사진/구례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