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오색불 향연 '타이완 등불축제'
상태바
오색불 향연 '타이완 등불축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1.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타이완 등불축제가 2월 6일부터 19일까지 타이완 곳곳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복(福)을 기원하는 원소절(元宵節)은 타이완 음력 설을 치른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전통문화 축제로, ‘작은 설’이라고 불리며 성대한 민속문화축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 타이완 곳곳의 크고 작은 사원에서는 색색의 연등이 줄지어 달리고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사원 이외에서도 타이완 등불축제, 핑시 천등, 타이동 짜한딴, 타이난 옌슈이 불꽃 축제, 타이페이 등불축제 등이 타이완 곳곳에서 성대하게 치러진다.


타이완 등불축제는 미국 Discovery 채널에서 제작한 ‘Fantastic Festivals of the World’ 프로그램에서 세계 최고의 축제로 선정, 방영한바 있다.따라서축제가 열릴 때면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축제를 보려고 타이완으로 몰려든다.


축제는 매년 그 해에 해당하는 십이지신의 형상을 본떠 만든 거대한 주등(主燈), 각종 부등(副燈)을 제작 전시하며, 개막식 당일에는국내외 문화예술단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진다.


현대적인 메인 테마 등과 더불어 전통 양식의 등불, 민속예술 작품 또한 감상할 수 있다. 타이페이와 까오숑에서는 타이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등불축제가 열리며 ‘핑시(平溪)’천등축제’는 결코 놓쳐서는 안 될 축제중 하나다.

과거 의사전달 수단의 하나였던 천등은 이제는 등불을 하늘에 날려 보내며 복을 기원하는 행사가 됐다.


타이완 남부지역에서는‘펑파오’라는 유명한 폭죽놀이 행사를 한다. 타이완 옌쉐이(鹽水)에 위치한 관제묘에서는 수천발의 폭죽이 밤을 수놓아 도시 전체가 불야성으로 변한다.


<사진|타이완 관광청>

이대호,에어부산 명예 홍보대사 됐어요!

▲ "화천산천어 축제, 어른은 추억을, 아이는 신기한 경험을…"

▲ 충북관광 안내 스마트폰 서비스 개시

▲ 외국광광객 홈스테이 사업 지원 본격화

▲ 마무트, 등산 스키에 적합한 재킷 선보여

▲ 관광공사,여행하며 설 장 보는 이벤트 개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