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3월 반려견과 전남 여행 즐겨요!
상태바
3월 반려견과 전남 여행 즐겨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3.0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국내 반려인 1천만 시대 맞아 산책 관광코스 추천

3월 봄기운 만끽하며 반려견과 함께 전남 여행을 떠나보자.   

전라남도는 국내 반려인구 1천만 시대에 맞춰 반려견과 함께 즐길 산책코스로 ▲순천 조례호수공원, ▲담양 창평 슬로시티, ▲화순 동구리 호수공원을  3월 추천 관광지로 선정했다.

시계방향으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순천 조례호수공원, 화순 동구리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순천 조례호수공원, 화순 동구리

순천 조례호수공원

순천 조례호수공원은 17만㎡의 넓은 면적에 음악분수, 소나무숲, 전망데크, 정화의숲, 쌈지숲, 잔디광장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3월 말에는 하얀 팝콘처럼 멋진 왕벗꽃길이 펼쳐진다. 또한 죽도봉공원은 낮에 울창한 대숲과 동백숲을 걸으면 운치가 있고, 밤에는 순천 시내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순천 조례호수공원
순천 조례호수공원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담양 창평 삼지내마을’

담양 창평 삼지내마을은 2007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됐다. 조선 후기 전통 사대부 가옥과 구불구불 옛 돌담길을 따라 걸으면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국적 풍경의 메타프로방스를 비롯해 가로수가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길, 다양한 수목으로 이뤄진 한국 정원 소쇄원에서 반려견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할 수 있다.

담양창평슬로시티 돌담길
담양창평슬로시티 돌담길

호수 꽃길 낭만 가득 ‘화순 동구리 호수공원’

화순 동구리 호수공원은 잘 조성된 수목 덕분에 봄마다 벚꽃과 철쭉이 만개하는 꽃길로 변신한다. 수변산책로, 맨발로 걷는 지압보도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특히 탁 트인 뚝방길을 지나면서 만연산 아래로 펼쳐진 호수 풍경이 일품이어서 사계절 내내 주민이 즐겨찾는 산책코스이자 반려견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화순 동구리호수공원
화순 동구리호수공원

전남도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따뜻한 봄 햇살과 아름다운 꽃을 즐기며 전남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올해는 반려인이 즐겁게 전남을 여행하도록 반려견 놀이터를 비롯한 관련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투어 여행상품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반려견과 함께 공원, 산책로 이용 시 반드시 목줄을 착용하고, 배변 봉투와 입마개를 필수로 준비하는 등 반려인이 지켜야 할 유의사항을 알아둬 비반려인과 조화롭게 공존하는 문화를 만들 것을 당부했다.

 

<사진/전남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