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3 17:54 (금)
하동 청석골 감로다원,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 선정
상태바
하동 청석골 감로다원,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 선정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2.2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석골 감로다원 전통한옥 브랜드화 선정

경남 하동군 별천지 화개골에 소재한 청석골 감로다원이 정부의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하동군에서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 선정은 지난해 악양면 평사리 최참판댁에 있는 한옥숙박시설에 이어 두 번째다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은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 발전할 수 있는 전통한옥을 한국 고유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체험 숙박시설로 육성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에 선정되면 한옥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석골 감로다원은 앞으로 1년간 3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다양한 전통 공예 체험과 하동의 야생차를 활용한 차 시음, 차 예절 명인특강, 차 명상 체험, 차 음식 만들기 체험 등 전통문화와 하동의 야생차 문화의 이해도를 높이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차 농사를 평생 가업으로 삼아 4대째 전통 수제차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황인수 청석골 감로다원 대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2021년 대한민국 식품명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 대 선정은 하동 차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를 대내·외에 알리는 홍보 효과와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