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건강 힐링여행 선사 ‘비대면 안심 웰니스관광지 9선’
상태바
건강 힐링여행 선사 ‘비대면 안심 웰니스관광지 9선’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1.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자연에서 위로를 얻고, 명상으로 비우고, 한방으로 채우는 웰니스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관광 비대면 안심관광지’ 9개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9개 관광지는 지난 2017년~2021년 공사에서 선정한 추천 웰니스 관광지 51개소 중 소수로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고 자연 속에 위치해 밀집도가 낮은 관광지들로, 강원권, 경상권, 전라권에서 각각 3개씩 선정됐다.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

선정된 9곳은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전남 순천) ▲국립장성숲체원(전남 장성) ▲전남권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전남 보성) ▲금강송 에코리움(경북 울진) ▲나폴리농원(경남 통영) ▲하늘호수(경남 거창) ▲용평리조트 발왕산(강원 평창) ▲힐리언스 선마을(강원 홍천) ▲로미지안 가든(강원 정선)이다.

▲우리나라 첫 번째로 지정된 국가정원인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는 11개국의 특색 있는 정원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이 곳 한방체험센터 내에 치유관과 체험관, 힐링 카페, 약용 식물원이 모여 있으며 체질과 건강 상태 체크하고, 한방탄산 족욕을 할 수 있다. 

▲장성군 국립장성숲체원은 국내 최대 편백나무 숲(약 117만평)인 축령산과 자연 그대로의 식생자원이 풍부한 장성 방장산에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숲치유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해먹 쉼 명상, 요가, 아로마테라피 등으로 심신의 안녕(安寧)을 경험할 수 있다.

국립장성숲체원
국립장성숲체원

▲전남 보성군 제암산 자연휴양림에 자리한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는 편백나무로 내부를 마감한 숲속의 집 등 숙박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녹차를 활용 족욕 및 차훈(茶燻)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국내 최대 금강송 군락지에 자리한 울진군 금강송 에코리움은 숲을 통한 쉼과 치유를 선사하는 체류형 산림휴양시설이다. 금강송테마전시관, 금강송치유센터, 수련동, 황토찜질방, 스파, 유르트, 금강송숲길탐방로 등 시설과 숲 치유, 요가·명상, 울진의 자연을 담은 저염 건강식 체험, 테라피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금강송에코리움
금강송에코리움

▲통영시 나폴리농원에선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을 걷는 힐링 맨발 치유 프로그램이 힐링을 선사한다. 1km의 편백숲길에는 자연발효시킨 편백톱밥과 효소가 깔려 있어 더욱 건강을 채워주는 듯하다. 상쾌하고 깨끗한 피톤치드 공기를 듬뿍 마실 수 있는 미세먼지 치유코스와 멍때리기 해먹쉼터, 피톤치드 족욕장 등 18가지 힐링코스 체험으로 구성돼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가족 힐링여행지다.

나폴리농원
나폴리농원

▲거창군 하늘호수는 한방 코스메틱 힐링 카페로, 개별 피부 타입에 맞는 비누, 샴푸, 마스크팩, 립밤 등 천연 한방 화장품 만들기 체험하고, 한방차 시음을 해볼 수 있다.

하늘호수
하늘호수

▲평창군 용평리조트 발왕산에서 국내 최장 관광케이블카를 타고 가장 높은 곳에서 걷기명상, 식물향기 아로마테라피 등 ‘최고의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용평리조트 발왕산
용평리조트 발왕산

▲홍천군 힐리언스 선마을은 TV도 없고, 휴대폰도 터지지 않는 진정한 산골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힐리언스는 Healing + Science의 합성어로 힐링과학을 바탕으로 건강한 노화를 위한 음식과 운동, 마음, 생활 리듬 습관을 익히도록 도와준다.

힐리언스 선마을
힐리언스 선마을

▲정선군 로미지안 가든은 기관지천식을 앓는 아내가 숨 쉬기 편한 곳을 찾아 남편이 손수 가꾼 낭만적인 정원이다. 정선의 알프스라 불리는 가리왕산 화봉 550고지에 ‘치유와 성찰의 숲’을 모티브로 조성된 시설(10만 평 규모)로 23개의 힐링 테마 조형물과 5개의 트래킹 코스가 있으며, 천혜의 원시림 속 삼림욕장과 건강측정실, 베고니아 하우스, 음악치유실, 모래치유실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음 치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로미지안 가든
로미지안 가든

자세한 이용정보와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여행경로별 안전여행 가이드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운영 일정의 변동 여지가 있으므로 방문 전 개방여부·개방시간 등 세부정보 확인은 필수다.

한편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여행을 통한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문체부와 공사에서 주최하는 ‘제1회 한국웰니스관광페스타’가 전국 웰니스 관광지에서 오는 28일까지 열리고 있으며, 추천 웰니스관광지 할인캠페인, 무료체험 오픈클래스 등이 진행된다.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은 페스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