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3 19:02 (금)
 '서울국제트래블마트+의료관광트래블마트' 26일부터 9일간 개최
상태바
 '서울국제트래블마트+의료관광트래블마트' 26일부터 9일간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0.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서울국제트래블마트 및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 포스터
2021 서울국제트래블마트 및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 포스터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외 관광업계 네트워크를 재건하고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가 오는 26일 개막한다.

24일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올해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뷰티, 의료, 웰니스 산업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SITMMT)’와 통합해 개최된다.

행사는 오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9일 동안 ‘세빛섬’과 3D 가상 행사 플랫폼 ‘버추얼 서울’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이뤄진다. 

‘버추얼 서울’은 서울관광재단이 구축한 3D 가상 플랫폼으로 주요행사 실시간 온라인 송출, 참가자 네트워킹, 서울 관광 콘텐츠 홍보 등을 지원, 비대면 참석자도 직접 행사장에 있는 것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이번 트래블마트의 주요 프로그램은 ▴개막식 ▴서울관광설명회 ▴서울 의료‧웰니스 관광 쇼퍼런스 ▴서울 관광 토크콘서트 ▴뷰티‧관광 상품 홍보존 ▴서울관광 라운드테이블 ▴온라인 1:1 비즈니스 상담회(B2B 트래블마트) 등이 준비돼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서울국제트래블마트 버추얼 서울에서 동시 생중계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오는 26일 세빛섬 개막식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세빛섬 개막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막식을 제외한 모두 프로그램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서울관광설명회는 최신 서울관광 콘텐츠를 소개하고, 국내외 의료‧웰니스관광 전문가가 참여하는 쇼퍼런스를 열어 서울 의료관광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도 모색한다.

행사에는 웰니스‧프리미엄 관광과 관련된 주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영등포구와 강남구, 스마트기술 기반 관광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관광기업 4개사(뷰넥스, 야놀자, 차이의 발견, 스타트립)가 참가한다.

온라인 1:1 비즈니스 상담회(B2B 트래블마트)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버추얼 서울에서 여행사, 호텔, 항공사 등 국내 업체와 40개국 해외 바이어 간 1:1 온라인 미팅을 통한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상담회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6시(주말 제외)이며 사전 예약을 받아 진행한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상호 관광시장 동향 공유, 관광상품 정보 및 기업 홍보, 연락체계 구축 등 네트워킹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의 메이크업쇼,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의상으로 전 세계 한류팬들에게 한복을 널리 알린 디자이너 김단하의 한복패션쇼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 의료‧웰니스 관광 쇼퍼런스(26일)도 열린다.

‘의료‧웰니스 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주제로 국내외 의료·웰니스관광 전문가가 참여해 의료·웰니스 산업 흐름을 공유하고 서울 의료관광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한다.

글로벌웰니스연구소 수지 엘리스(Susie Ellis) 대표가 기조연설하고, 서울시 의료관광활성화 추진협의회 위원장인 진기남 연세대 교수가 진행 및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밖에도 국제 의료관광가이드북을 출판하는 ‘페이션츠 비욘드 보더스’의 조셉 우드만 대표, ‘하이메디’ 이정주 대표 등 전문가 7인이 연사 및 패널로 참석한다.

​26일 서울관광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이 행사에는 최근 뜨고 있는 웰니스, 감성 관광 트렌드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뷰티 트렌드에 발맞춰 ‘뷰티’를 테마로 한 토크콘서트를 개최, 서울이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을 세계와 공유한다. 

이 행사에서 국내 대표 뷰티 인플루언서이자 서울 뷰티 크리에이터 홍보대사인 이사배가 메이크업쇼와 한복쇼를 선보인다.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무대의상 제작자로 알려진 김단하 디자이너는 차별화된 서울형 뷰티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서울 관광 라운드테이블(26일)은 서울 관광‧MICE 분야를 대표하는 협단체 회장단이 참여하는 비공개 간담회로, 관광업계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는 자리다. 

업계 현황을 공유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 관광업계 활성화와 비즈니스 네트워크 강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 2021 서울국제트래블마트와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가 관광업계 네트워킹을 재건하는 소중한 기회이자, 서울관광이 재도약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 관광시장을 선점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