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1 18:11 (목)
필리핀 관광 전문가 양성 위한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론칭
상태바
필리핀 관광 전문가 양성 위한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론칭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9.2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3개의 모든 모듈 프로그램 수강 완료 시 다양한 혜택 제공

필리핀 관광부는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여행사를 대상으로 필리핀 관광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Philippine Specialist Program, 이하 PSP)’을 27일 새롭게 론칭했다.

필리핀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PSP는 국내 여행사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PSP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PSP는 역사, 축제, 음식, 관광지, 액티비티, 유용한 여행 팁 등을 비롯하해 다양한 관광 자원들을 소개하는 내용이 단계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43개의 테마 모듈로 구성돼 있다. 또온라인 교육을 통해 코로나 시대 새롭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현지의 생생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회원 가입을 통해 온라인 강의를 시작할 수 있으며, 각 모듈 별로는 이해를 돕기 위해 텍스트 자료 이외에도 동영상 자료가 함께 포함돼 있다. 43개의 모듈 프로그램을 다 듣고 나면 간단한 퀴즈 단계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필리핀 여행 전문가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또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을 완료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해 27일부터 온라인 사이트에 등록한 참가자들 가운데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웹사이트를 비롯하여 홍보 채널, 이메일 등에 ‘필리핀 관광부 공식 인증 필리핀 여행 전문가’라는 문구를 사용해 필리핀 여행 상품을 구성하고 판매할 수 있다.

아울러 필리핀 관광부 한국사무소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 행사에 우선적으로 초대받게 된다.  이외에도필리핀 관광부는 공식 웹사이트에 참여 여행사 가운데 일부를 선발해 해당 여행사의 웹사이트를 링크해 필리핀 여행 상품 판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소개할 예정이다.

필리핀 관광부 마리아 아포 한국 지사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여행사들이 새로운 필리핀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실질적으로 상품 판매로 전환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여행사들이 뉴 노멀(New Normal)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채로운 필리핀 여행 상품을 출시, 활발하게 판매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