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통계 인포그래픽’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통계 인포그래픽’ 공모전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8.2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9월 30일까지 이메일 접수
한국문화관광연구원CI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대관, 이하 연구원)은 관광통계를 통한 대국민 관광지식정보 확산과 새로운 관광통계정보 발굴을 위해 ‘제2회 관광통계 인포그래픽 공모전’을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드(With) 코로나 시대, 국내관광의 변화와 전망’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국민여행조사’를 검토·분석한 인포그랙픽을 공모한다. 

2020년 국민여행조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여행 경험률이 급감해 우리나라 국민의 국내여행편만 분석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연구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국내관광의 변화를 알아보고 향후 어떠한 변화가 나타날 지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전은 대학생(대학원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제작한 인포그래픽은 이메일(tourgo_contest@kcti.re.kr)로 접수하면 된다. 

연구원은 공모 결과를 10월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등 수상자들에게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원장상과 총상금 450만 원을 수여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김대관 원장은 “연구원이 보유한 다양한 통계자료를 국민과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다양한 인사이트를 담은 작품이 접수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은 2002년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국제·국내관광통계, 출입국관광통계, 주요관광지점 입장 등 다양한 관광통계정보와 관광정책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