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3 19:02 (금)
‘경기국제보트쇼’, 코로나 심화에 온-오프 결합 대신 온라인만으로 개최
상태바
‘경기국제보트쇼’, 코로나 심화에 온-오프 결합 대신 온라인만으로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8.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 편의 동영상과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

오는 10월 1~3일 하이브리드 축제로 열릴 예정이었던 ‘2021 경기국제보트쇼’가 코로나19 심회에 온라인 전시회로만 개최하기로 했다.

경기국제보트쇼는 매년 3월 열리는 국내 최대 해양레저산업 전시회로,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한 차례 연기돼 10월 1일~3일 오프라인과 온라인 방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열릴 예정이었다.

경기국제보트쇼
경기국제보트쇼

그러나 지난 20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다시 2주 연장되면서 경기도는 많은 인원이 참가하는 대형전시회가 방역에 어려움을 줄 수 있다고 판단, 온라인 개최로 방향을 틀었다.

올해 경기국제보트쇼는 ‘참가업체 소개편’, 제품에 대한 ‘사용자 리뷰편’, ‘해양레저 사용자 성장기’와 ‘교육편’ 등 사용자 수준 및 관심도에 맞춘 100여 편의 동영상이 준비돼 마치 보트쇼에 직접 참관한 듯한 간접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이와 함께 보트, 요트, 카누, 카약과 관련 기자재 등을 가상스튜디오에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국제보트쇼 온라인 전시회는 10월 1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모든 콘텐츠는 특별한 종료 기간 없이 상시 공개된다. 

김성곤 경기도 해양수산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에 오프라인까지 결합한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며 “그러나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해 개최되는 온라인 보트쇼는 새로운 경험과 판로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