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9:38 (금)
세계 미식 여행 즐길까 VS 보양식으로 원기 충전할까!
상태바
세계 미식 여행 즐길까 VS 보양식으로 원기 충전할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7.3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4차 유행으로 거리두기가 4단계 격상되면서 여행을 즐기기 힘든 올 여름, 도심 속 세계 각국 미식 여행을 즐기며 해외여행 기분을 내보는 건 어떨까. 아니면 영양만점 보양식으로 면역력을 높여보자. 색다른 식사 한 끼는 기분 전환은 물론 축축 늘어지는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국내에서 즐기는 세계 미식 여행

* 동남아 미식 여행 떠나요! 파라다이스시티, ‘아시아 고메 트립’ 프로모션 진행

파라다이스시티가 해외여행에 대한 향수와 갈증을 음식을 통해 달랠 수 있도록 ‘아시아 고메 트립’ 프로모션을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온더플레이트’에서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메뉴는 인기 여름 휴양지인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대표 음식들로 구성,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다.

바삭한소프트크랩 튀김과 커리 소스가 어우러진 태국의 ‘뿌 팟 퐁 까리’, 인도네시아식 볶음밥 ‘나시고렝’ 및 볶음국수 ‘미고렝’, 필리핀식 돼지고기 조림 ‘아도보’, 생야채와 익힌 새우를 넣은 베트남식 월남쌈 ‘고이꾸온’ 등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총 14종의 음식을 풍성하게 맛볼 수 있다.

또 달콤한 연유가 들어간 베트남의 아이스 연유 커피 ‘카페 쓰어다’도 제공해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마치 해외에 온 듯한 설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 이용 인원 제한 및 테이블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및 안심 손세정 물티슈, 1회용 위생장갑 비치 등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 코트야드로 떠나는 세계 미식 여행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코트야드 브랜드 5개 호텔이 세계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코트야드로 떠나는 세계 여행(Journey to Courtyard)’ 패키지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과 함께 세계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F&B를 포함하며, 한국을 포함해 스페인, 이탈리아, 태국 총 4개 국가의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한국을 테마로 기획해 각각 불고기 정식과 생맥주 2잔, 비빔밥과 막걸리 또는 생맥주 2잔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는 까르보나라와 알리오 올리오 그리고 탄산음료 2잔을 곁들여 이탈리아 미식을 선보인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에서는 스페인을 주제로 대표적인 스페인 요리인 감바스와 스페인 맥주 2병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태국 테마 아래 팟타이와 맥주 2캔을 준비했다.

호텔을 이용할 수록 혜택이 늘어난다. 패키지 이용객이 체크인 시 코트야드 호텔 스탬프 투어 맵을 제공하며, 방문 호텔 개수에 따라 리워드 혜택이 주어진다. 3번째 호텔 방문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일요일~목요일 투숙 기준), 5번째 호텔 방문 시 스위트 바우처를 제공한다.

투숙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각 호텔 당 100객실 한정으로 퍼퓸 손 소독제가 제공되며, 개인 인스타그램에 공통 해시태그(#코트야드, #JourneytoCourtyard)와 함께 투숙 후기를 올리면 여권 케이스 및 네임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단, 선착순 50명 한정, 1개 호텔 이상 투숙 시 1회만 제공한다.

코트야드
코트야드 세계미식여행

폭염 이겨낼 보양식 먹방을 

* HDC 리조트, 강원도 자연에서 즐기는 여름 보양식

HDC 리조트가 운영하는 강원도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와 원주 오크밸리가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여름 보양식 메뉴를 제안한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현대적 한식을 선보이는 파크로쉬의 한식 레스토랑 ‘파크 키친’은 보양식 인기 재료인 닭과 장어를 활용해 ‘영계구이’, ‘제피 장어구이’를 준비했다. 영계구이는 셰프가 정성스레 닭 뼈를 모두 발라내 요리한 것이 특징으로, 표고버섯과 능이버섯, 찹쌀을 넣어 풍미를 더했다. ‘제피 장어구이’는 여름이 제철인 장어에 제피 간장 소스를 발라 구워낸 뒤 연근 장아찌와 영양 부추 샐러드를 곁들였다. 해당 메뉴를 주문하면 밥과 국을 비롯해 3가지 저염 반찬과 김치가 함께 제공되며 가격은 영계구이 2만 9천 원, 제피 장어구이 2만 8천 원이다.

파크로쉬 영계구이
파크로쉬 영계구이

오크밸리는 보양식으로 장어구이와 장어덮밥을 8월 7일부터 선보인다. 이곳의 장어 요리는 셰프가 직접 개발한 한방 소스로 맛과 건강을 두루 챙긴 것이 핵심이다. 구운 장어 뼈와 양파, 마늘 등 각종 채소와 당귀, 감초, 산초 가루 등을 넣고 6시간 이상 끓인 뒤 손수 체에 걸러 다시 졸여내는 방식으로 일반 소스보다 더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특히 무순, 생강을 곁들인 장어 덮밥은 영양가가 풍부한 장어를 부담 없는 가격에 덮밥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은 장어구이 1kg 기준 20만원, 장어덮밥 1인 기준 3만원으로, 오크밸리 C.C 클럽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다.

오크밸리 장어구이
오크밸리 장어구이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보양식 한상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의 프리미엄 레스토랑 푸드익스체인지는 보양식으로 장어 정식과 해갈탕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장어 정식은 통째로 갈아 넣은 장어와 국산 배추 우거지를 듬뿍 넣어 얼큰하게 끓여낸 장어탕과 특제 양념 소스로 마리네이트한 장어구이가 준비된다. 해갈탕은 해물 갈비탕으로 청정한 초원에서 방목하여 키운 호주산 갈비와 타우린이 풍부한 통낙지, 새우, 전복 등을 넣어 끓인 원기 보양탕이며 진한 육수가 일품이다. 가격은 3만 8천 원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보양식 한상와 보양 고메박스를 선보였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보양식 한상와 보양 고메박스를 선보였다.

가정에서 안전하게 보양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보양 고메박스도 내놨다. 고메박스에는 인삼과 해산물을 넣은 보양 팔보채, 버터향이 가득한 전복 구이 그리고 데리야끼 장어구이가 포함된다. 고메박스 A는 3-4인 용으로 3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고메박스 B는 6-8인용으로 총 5개의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 호텔 라마다 속초, ‘헬시 푸드 백신’ 이벤트 진행

호텔 라마다 속초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오션갤리가 코로나 시대에 맞춰 면역력 증진 및 여름철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 메뉴와 지중해식 샐러드 3종 등 ‘헬시 푸드 백신’ 메뉴를 8월 21일까지 선보인다.

라마다 속초 힐시 푸드
라마다 속초 힐시 푸드

보양식 메뉴는 영양분이 풍부한 ‘능이 한방 도가니탕’, 바닷속 진귀한 해물과 피로 해소에 탁월한 전복을 넣은 ‘해물 전가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중해식 샐러드는 병아리콩 문어 샐러드, 그릭 샐러드, 브로콜리 토마토 샐러드 등이다.

* 조선호텔앤리조트, 입맛 따라 다양한 보양식 즐기고 무더위 극복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서울과 부산, 제주에서 지역적 특색을 살려 엄선된 제철 식재료로 각양각색의 보양식 메뉴들을 선보인다.

* 조선 팰리스, ‘코코넛 불도장’ - 조선 팰리스의 36층에 위치한 광둥식 파인 다이닝, 더 그레이트 홍연(THE GREAT HONG YUAN)은 제주 제철 식재료와 특산물을 엄선해 정통 광둥식의 맛과 건강을 담아낸 다채로운 보양식 코스 요리를 8월 29일까지 선보인다. 진귀한 해팔진과 함께 진한 송이버섯의 향을 담은 불도장은 여름을 맞이해 열대과일의 상징인 코코넛에 담아내 이색적인 ‘코코넛 불도장’을 맛볼 수 있다. 또 제주산 흑돼지로 만든 바비큐 전채와 건강식 전복, 전복 내장을 활용한 ‘전복 내장 볶음밥’, 제주 고기 국수에서 영감을 받은 ‘농탕 기사면’, 우도 대표 특산물인 땅콩으로 만든 아이스크림과 크럼블을 곁들인 ‘우도 솔트 땅콩 아이스크림’과 제주 애플망고로 만든 상큼한 셔벳으로 보양식 코스요리를 구성했다. 런치(6코스)는 18만원, 디너(8코스)는 27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조선 팰리스 코코넛 불도장
조선 팰리스 코코넛 불도장

* 웨스틴 조선 서울 ‘민어, 장어 메뉴’와 ‘불도장’, ‘삼복빵’ 선봬 - 웨스틴 조선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 중식당 ‘홍연’, 파티세리 ‘조선델리’는 면역력을 높이고 원기회복을 할 수 있도록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아리아’에서는 보양식 메뉴로 바닷가재 찜과 함께 말복인 8월 10일 방문객을 대상으로 민어, 장어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보양 메뉴들을 선보인다.
중식당 ‘홍연’에서도 여름철 대표 보양식 메뉴인 ‘불도장’을 선보인다. 불도장은 건해삼, 전복, 송이버섯, 소힘줄, 오골계 등 최고급 식재료로 만들어진 중국 최고의 귀한 보양식 중 하나로 여겨지는 음식으로 원기회복을 돕는다.
파티세리 조선델리에서는 삼복 한정 시그니처 메뉴인 ‘삼복빵’을 8월 10일까지 선보인다. 닭백숙을 형상화한 빵 안에 닭다리살, 오곡 쌀, 은행, 인삼, 대추, 밤, 버섯 등 건강한 재료와 파마산 치즈 등으로 채웠고, 겉면은 빵가루를 입혀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 삼복빵
웨스틴 조선 서울 삼복빵

* 웨스틴 조선 부산 ‘보양 삼계탕’ -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웨스틴 조선 부산의 한식당 ‘셔블’에서는 입맛을 잃기 쉬운 무더운 여름, 기운을 북돋아 줄 보양식 메뉴로 ‘보양 삼계탕’을 말복 시즌에 맞춰  8월 9일~11일 선보인다. 보양 삼계탕은 엄선된 한약재로 우려낸 육수에 삼계닭과 갈비, 생전복을 넣어 정성껏 끓여내 영양 가득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제철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메뉴들을 함께 즐기며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다. 

웨스틴 조선 부산 보양 삼계탕
웨스틴 조선 부산 보양 삼계탕

* 레스케이프, ‘간장 소스 붉은 생선찜’, ‘전가복’-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의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은 영양 가득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간장 소스 붉은 생선찜’과 ‘전가복’ 메뉴를 선보인다. 간장 소스 붉은 생선 찜은 중국의 8대 요리 중 하나로, 심해의 에너지를 가득 품은 큰 붉은 볼락만을 골라 오랜 시간 부드럽게 쪄 내어 생강, 파, 고수와 홍고추를 올려 팔레드 신만의 특제 소스를 끼얹어 만든 고급 요리다. 팔레드 신 전가복은 전복, 해삼, 갑오징어, 관자,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과 차슈, 두부, 가지, 아스파라거스 등 엄선한 조화로운 재료를 굴 소스 베이스에 빠르게 볶아내어 만든 보양 메뉴다.

레스케이프 붉은 생선 찜
레스케이프 붉은 생선 찜

 

<사진/각 호텔 리조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