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시흥 호조벌 노을 보며 걷는 체험산책로 생긴다
상태바
시흥 호조벌 노을 보며 걷는 체험산책로 생긴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6.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은행천 호조벌 체험산책로 조성 추진

시흥시가  48억 3,000만 원을 투입해 은행천 호조벌의 역사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체험산책로를 조성한다.

이번 ‘은행천 호조벌 체험산책로’ 조성은 ‘2020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환경․문화 경관사업’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것으로, 현재는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를 진행 중이며, 하반기 착공할 예정이다.

체험산책로는 은행천 3.1km, 좌우 양쪽 구간 총 6.2km 일대의 구간에 조성하게 되며 ‘노을빛 들녘, 정감이 흐르는 은행천 그린웨이(Green Way)’를 주제로 장현천, 보통천 등 인근 하천의 산책로와 연계해 조화로운 자연경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또 호조벌의 역사적 가치를 재인식시킬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산책로로 조성될 예정이다. 

은행천변에 특화된 수목을 식재하고,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특화쉼터를 조성하는 등 특색 있는 체험산책로를 조성함으로써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일상 속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생태환경 둘레길 조성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서해권을 잇는 자전거 네크워크 구축으로 자전거 이용 또한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휴식공간 인프라가 있는 수변 네크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시흥시의 새로운 생태 관광자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시청
시흥시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