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18 18:39 (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에스테이트 흡수 합병 공시
상태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에스테이트 흡수 합병 공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5.11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사업영역 확대, 경영효율성 증대, 지속적인 성장동력 확보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한화에스테이트를 흡수 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번 합병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급격한 변화 속에 부동산·레저 산업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 간 합병으로 사업영역 확대, 경영효율성 증대, 지속적인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것이다.

이번 합병 결정 공시 이후 양사 간 합병 절차를 거쳐 오는 7월경 합병될 예정이며, 모든 지위는 승계된다.

합병 이후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호스피탈리티, ▲부동산 관리 및 건축·에너지 등 2개 체제로 운영된다. 또 각 사 사업영역의 전문성을 유지하기 위해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유지될 예정이다.

호텔앤드리조트는 자사가 보유한 자산을 포함해 숙박 시설 개발, 운영 역량을 에스테이트의 부동산 기획·컨설팅, 자산·시설 운영관리 및 건축·에너지 역량과 접목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재무 여건 및 신용등급 개선을 통한 신규 사업 확대를 모색한다.

핵심 신규 사업으로 ‘국내 최고의 호스피탈리티 브랜드’를 목표로 매력적인 콘텐츠가 가미된 호텔과 리조트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신개념 레저 주거문화 개발과 위탁 운영 및 시설 관리 사업을 통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호텔앤드리조트는 관계자는 “이번 합병의 사업적 시너지를 통해 사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변화하는 시장에서의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전경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전경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