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코로나로 임시휴관 ‘어린이창의체험관’ 8일 재개관
상태바
코로나로 임시휴관 ‘어린이창의체험관’ 8일 재개관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5.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예약제 운영, 체험객 30%로 제한

코로나19확산으로 지난 4월 2일 임시 휴관했던 전북 어린이창의체험관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하향 및 가정을 달아 오는 8일 재개관한다.

다만, 체함관은 3밀 시설임을 감안 인원을 30%로 축소 운영되며,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해야만 입장할 수 있다.

또 이용자는 손소독과 마스크 착용, 발열점검, 전자출입명부 또는 수기명부 작성 등을 해야하며, 이용객 간 2m(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 주요 접촉면 수시 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방역수칙을 준수, 운영될 예정이다. 방역에 취약할 수 있는 일부 체험시설은 운영 제한된다.

전북 어린이창의체험관 / 사진-전라북도
전북 어린이창의체험관 / 사진-전라북도

특히 줄서기로 인해 거리두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우당탕탕 어드벤처(4차 체험), 무지개 하천 운영은 누리집을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한다. 또 이용시간과 이용자를 제한함으로써 안전한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

직접 방문에 부담을 느끼는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해 누리집을 통한 특별교육프로그램 및 창의공감 등 온라인 교육과 소통도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과학적 원리를 미술과 북아트 등과 접목하여 설명하는 ‘체험교육’, 집에 있는 물건들을 활용하여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연령대에 따라 단계별로 제공하는 ‘어린이 체육관’, 할머니,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이야기 보따리 ‘라디오 극장’, 영유아 감각 발달을 위한 ‘영유아 음악놀이터’, 체험관 시설에 접목된 과학원리를 쉽게 설명하는 ‘체험관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 블록 등을 활용해 아이들이 상상력을 가미해서 만든 작품을 뽐내는 ‘가족놀이터’ 등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