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30 19:08 (목)
불교문화사업단, 정관스님 사찰음식 조리법 온라인 방영
상태바
불교문화사업단, 정관스님 사찰음식 조리법 온라인 방영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11.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8시(영국 시간 30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30분 진행
사찰음식 주간을 위해 조리법 영상을 시연 중인 정관스님
사찰음식 주간을 위해 조리법 영상을 시연 중인 정관스님.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이 ‘2020사찰음식 주간’을 맞아 온라인 사찰음식 프로그램을 방영한다.

문화사업단이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와 연계해 선보이는 이번 사찰음식 프로그램은 정관스님 강의로 30일 오후 8시부터(영국 시간 30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30분간 진행된다. 

이날 강의는 사찰음식 전문교육관 ‘향적세계’에서 사찰음식 소개와 함께 연근 견과류 조림, 감자전 조리법을 시연한다.

30일 시연 예정인 연근 견과류 조림. 사진=불교문화사업단
30일 시연 예정인 연근 견과류 조림. 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강의와 요리 시연 방송은 글로벌 여행문화 플랫폼 ‘Culture Trip(컬처 트립)’과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강의는 시청자들이 방송을 보며 함께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게끔 진행된다.

강의 영상은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으며, 강의 이후 사찰음식 주간 웹사이트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30일 시연 예정인 감자전. 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30일 시연 예정인 감자전. 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은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한국의 사찰음식을 친숙하게 소개하려고 한다”며 “조리법뿐 아니라 사찰음식이 지닌 수행의 정신도 함께 소개함으로써 전 세계에 한국의 불교문화를 적극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지난 23일부터 온라인 사찰음식 이벤트 '2020사찰음식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사찰음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사찰음식 주간 웹사이트(국문: @korean_templefood, 영문: @k_templefood_eng, 사찰음식 사이트: www.koreatemplefood.com/event)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