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2:06 (금)
살천지·확찐자? 슬기로운 집콕생활에 필요한 건 ‘홈트’
상태바
살천지·확찐자? 슬기로운 집콕생활에 필요한 건 ‘홈트’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4.1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노, 홈트레이닝 계획표 배포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생활 장기화로 신체 활동이 줄어들면서 ‘살천지’, ‘확찐자’이 속출하며 국민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서 실내에서의 운동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가 요일별 홈트레이닝 루틴과 방법을 담은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를 다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배포했다.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는 일종의 홈트(홈트레이닝) 안내서로, 지속되는 실내 생활로 체중이 단기간에 증가한 이들은 물론, 답답함과 찌뿌둥함 등 운동 부족 증상을 겪으며 컨디션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것이다.

운동 루틴과 방법은 ▲심폐지구력, ▲유산소, ▲근력향상 등 총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요일별로 제공된다.

개인의 몸 상태와 운동 목적, 기호 등에 맞춰 한 가지 카테고리만 진행하거나 세 가지를 모두 진행해도 된다.

▲심폐지구력, ▲유산소, ▲근력향상 등 세 가지 카테고리를 모두 진행할 경우 매일 30분 가량 소요되며, 특별한 도구 없는 맨몸 전신 운동이라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손쉽게 영상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다.

현재 서울 소재 몇몇 중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위한 홈스쿨링 과제로 채택될 정도로 운동 강도가 적절하고 편의성 역시 높다.

세부적인 운동 루틴과 방법은 다노가 내외부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직접 선보이며 대중들로부터 효과를 검증 받은 것들로 구성됐다. 유튜브 600만 조회수를 자랑하는 ‘눈뜨스: 아침에 눈뜨자마자 따라하는 스트레칭’, 200만 조회수를 돌파한 ‘10분 운동으로 땀 폭발하는 환골탈태 운동’ 등 대표적인 예다.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에 따라 홈트를 진행한 뒤 궁금한 점 등을 다노 인스타그램에 문의하면 상세한 답변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