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대전시+선병원,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박차
상태바
대전시+선병원,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박차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1.07.27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김채현 기자] 대전시와 선병원(이사장 선두훈)이 보건복지부 주관 ‘2011 해외환자유치 의료관광 시범사업 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몽골과 중국에 이어 카자흐스탄과 민간교류를 통한 의료관광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6일 시와 선병원에 따르면 지난 6월초 대전선병원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최로 카자흐스탄 주요도시인 리데르와 오스케멘, 아스타나에서 열린 한·카 의료학술교류회에 참가해환자유치 성과를 이뤘다.

한국 의료사절단으로 행사에 참가한 선병원은 대전의 높은 의료수준을 적극 홍보한 결과 26일 카자흐스탄 드라노프스크 군수인 샬리모푸 예르막(55) 부부가 1박 2일의 일정으로 선병원을 찾았다. 내달 초에는 카자흐스탄에서 선병원 건강검진 예약이 완료된 상태다.

방문기간 동안 샬리모푸 부부는 선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기초검진, 심장내과진료, MRI, 뇌혈류초음파, 흉부CT, 전립선초음파, 갑상선초음파, PET CT, 위·대장 내시경 등 정밀진단을 받는다.

건강검진 후 샬리모푸 부부는 대전시 및 선병원과 양국간 의료관광,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키로 합의했다.

선병원은 지난 4월 보건복지부 해외 환자유치 의료관광 시범사업에서‘건강검진 부분’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대전시와 함께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을 쏟아왔다.

한편 대전시와 선병원은 8월 중에‘중국 국제여성 및 어린이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여성 및 소아 건강검진 상품으로 대전 의료관광 홍보관을 운영키로 했다.

9월에는 미국 현지 국내기업 임직원대상 건강검진 유치 홍보투어에 대전시와 공동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